Foxlife

반응형

출처: IBK 기업은행 블로그


보통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기 전에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찾기 위해 광범위한 시장조사와 자료조사를 하게 됩니다. 이때 개인의 의견이나 취향이 아니라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에 의해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내가 찾고 싶은 분야에 대해 이런 객관적인 조사 자료를 제공하는 기관이나 회사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일 텐데요. 큰 돈을 들이지 않아도 클릭 몇 번이면 원하는 시장과 통계자료를 받아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들을 산업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시장조사, 자료조사 사이트

정보통신 관련


IT지식포털 ITFIND

http://www.itfind.or.kr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운영하는 IT지식포털 서비스로 IT 뉴스, 시장통계, 분석 보고서, 연구보고서까지 다양하게 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랭키닷컴

http://www.rankey.com


인터넷 비지니스에서 빠질 수 없는 웹사이트 분석평가 서비스로 트래픽분석, 사이트순위 및 자료를 제공합니다. 우리회사 웹사이트나 관련 분야 사이트 순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지식마당

http://www.nipa.kr


준정부기관으로 정보통신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동향, 정책 및 통계자료, 법령 및 규정 서식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모바일, 웨어러블 관련한 최신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 자료조사 사이트

경제, 사회 관련


삼성경제연구소 세리(seri)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가 최신의 지식과 정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사이버 커뮤니티입니다. 국내외 주요경제지표 및 연구자료, 경기관련지표 산업동향, 교역조건, 국제수지 통계자료, 주요 외국 경기 및 산업생산 지표를 제공합니다.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LG그룹이 기업의 성장과 경제발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한 경제연구원입니다. 광범위한 경제, 경영, 산업정보를 심층적으로 제공합니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

http://www.kiep.go.kr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은 국제경제정책과 관련된 문제 조사, 연구, 분석을 위한 기관으로 국제경제현안분석, 세계경제동향, 발간자료 등을 제공합니다. 


한국개발연구원

http://www.kdi.re.kr


국내·외 경제사회 제 분야를 종합적으로 연구하는 정부 출연 연구기관으로 경제사회 발간물과 세미나 및 경제 정보를 제공합니다. 



시장조사, 자료조사 사이트

통계, 소비자조사 관련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http://www.kosis.kr


국내․국제․북한의 주요 통계를 한곳에 모아 이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통계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경제․사회․환경에 관한 750여 종의 국가승인통계를 수록하고 있으며, 국제금융․경제에 관한 IMF, Worldbank, OECD 등의 최신 통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Forrester (포레스터)

http://www.forrester.com


포레스터는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으로 마케팅 및 전략, 기술 산업, 비즈니스데이터, 기획연구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국내학술지, 학위논문검색, 발간자료, 추천DB를 볼 수 있습니다. 1억 6천만 면이 넘는 방대한 국내 및 해외의 정보원을 온라인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로서 각 DB별로 초록, 색인, 원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갤럽 

http://www.gallup.co.kr


Gallup (갤럽)

http://www.gallup.com


갤럽은 세계적인 리서치 전문업체로 다양한 정치사회, 마케팅, 소비자 조사 자료를 제공합니다. 한국과 본사 두 곳을 참고하세요. 


닐슨코리아

http://www.nielsen.com/kr


세계적인 정보 분석 기업 닐슨의 한국 지사로 국내외 소비자의 소비 행태와 미디어 이용 행태, 시장 동향과 트렌드에 대한 통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시장조사, 자료조사 사이트

광고, 마케팅 관련


DMC리포트

http://www.dmcreport.co.kr


국내외 디지털 미디어.광고.마케팅 관련 종합적 전문자료를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동향, 통계자료, 인포그래픽을 제공합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https://www.kobaco.co.kr


시청률, 공익광고 및 연구자료, 광고산업 통계자료를 제공합니다. 


Ads of the World (애즈 오브 더 월드)

http://adsoftheworld.com


CREATIVE AD AWARDS (크리에이티브 애드 어워즈)

http://www.creativeadawards.com


해외 다양한 광고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카테고리별로 분류하고 있어 원하는 분야의 광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trendwatching.com (트렌드와칭닷컴)

http://trendwatching.com


세계 최대 트렌드 파악·분석 업체인 트렌드와칭닷컴의 자료는 국내에서도 여러 세미나나 강연에서 많이 인용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을 수립하는데 유용합니다. 


Mashable (매셔블

http://mashable.com


매셔블은 미국의 디지털 전문매체로 최신기술, 업계동향, CES 관련소식 등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