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 질문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물건을 팔려고 합니다.


인터넷 쇼 핑 몰오픈하다면...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인터넷 쇼핑몰개설하는데는 필요한 요건 ...등등


재가 무엇을 먼저 알아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물론 홈페이지 만들어야하고

그속에 경영방법도 알아야 하고

이것저것 ....재가  알아야 하고 그 속에서 숨긴 전략을 찾고자 합니다.


한마디로 공부좀 해야할것 같습니다. 실무적인 인터넷 쇼핑몰 운영 방법에대해서 공부 하고자 하오니 여러분들에 많은 조언을 듣고자 합니다.


재가 지금 회사원이라....활동에 대해 제제되는 요인이 많습니다

도와주십시오 ^^;;;

〓〓〓〓〓〓〓〓〓〓〓〓〓〓〓〓〓〓〓〓〓〓〓〓〓〓〓〓〓〓〓〓〓〓〓〓〓〓

▶ 답변

우선 어떤 물건을 얼마나 팔고자 하느냐에 따라 사업방식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보통 온라인에서 물건을 팔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세 가지 정도로 크게 나눠서 볼 수 있습니다.


1. 오픈마켓 방식

별도의 사이트 오픈 없이 본인이 소유한 물건을 팔 수 있는 곳으로 가장 대표적인 곳이 옥션/G마켓/엠플 등등이 있습니다.

오픈마켓의 경우 별도의 사업자등록증 없이도 물건을 팔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판매되는 상품에 있어서도 큰 제약은 없습니다.

초기에 개인 판매자 형식으로 소량의 물건을 조금씩 팔 때는 오픈마켓 방식을 활용하면서 감을 익히는 것도 좋습니다.(오픈마켓에서 물건을 팔 때도 식품 같은 경우 식품에 관련된 몇 가지 법률에 의거하여 각종 인증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고, 여러 가지 규제 사항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Soho 방식(mall in mall 방식)

Soho 방식은 mall in mall 방식이라고도 하며 하나의 인터넷 쇼핑몰에 소규모 사업자로 참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soho 방식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템플릿에 의해 쇼핑몰을 구성하게 되며, 비교적 판매자가 자유롭게 쇼핑몰을 구성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인터넷에 대해 잘 알고, 또 판매하려는 상품의 특색을 살려야 할 필요성이 있을 경우 soho 방식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soho 방식의 경우 본인이 입점한 인터넷 쇼핑몰이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 곳이라면 아무래도 홈페이지를 알리기에 어려움이 좀 있습니다. (오픈마켓 방식의 경우 상품을 등록하는 개념이고, soho 방식은 상점을 등록하는 개념이라고 이해하면 됨)


3. 독립 쇼핑몰 방식

독립 쇼핑몰 방식은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많은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지만, 본인만의 독특한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고자 할 때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립 쇼핑몰 방식의 경우 온라인 상거래를 위한 통신판매업 신고와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지정 등 몇 가지 온라인 사업을 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물론 사업자등록은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사항이구요.. 보통 독립 쇼핑몰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 외에도 더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쇼핑몰 구축 (자체 개발할 것이 아니라면 외주가 되겠죠?)

- 쇼핑몰 도메인 등록

- 웹호스팅 신청 (별도의 서버를 두지 않는 다음에는 보통 웹호스팅을 씁니다.)

- 결제시스템 연동 (이건 쇼핑몰 구축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음)

- 통신판매업/사업자등록/부가통신사업 신고

- 국민연금/의료보험 신고

 

독립된 쇼핑몰을 운영하시려면 사전에 조사하고 준비하셔야 할 내용들이 꽤 많이 있고, 그냥 간단히 온라인으로 상품 판매를 하시려는 것이라면 오픈마켓을 활용하시는 것이 더 나을 듯 싶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