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질문

PDP, LCD, OLED 각각의 기술적인 차이점과 장단점을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답변

 언급된 세가지는 모두 Flat Display 를 구성하는 소재 기술 입니다만, 일반적 TV 에는 LCD 가 많이 사용되고, 소형 Window 에는 OLED 가, 대형 Display 에는 PDP 라고 합니다.

 OLED 와 PDP 가 능동적임에 비해 LCD 는 수동적이라는 것 때문에 크기에 따른 적용 소재 기술이 다르게 됩니다. (물론 그 바탕에는 경제성이 있습니다.)

 일본의 가전업체인 Sony 가 2007년 OLED 로 17인치 TV 를 만들었다고 할 때, 저는 ‘For what?’ 이라고 질문하였습니다. 그에 대한 관심과 과시의 목적 이외에 다른 이점을 기대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대형 Display 에 LCD 를 사용하는 업체에 대해, 마찬가지로 ‘For what?’ 이라는 질문을 합니다. 덧붙인다면, ‘Why?’ 라는 질문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지속되리라 생각합니다. 만약 3D display 의 구현 등에 보다 유리한 기술이 있다면, 특정시장에서 Winner 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불행히 아직까지 3D Display 에 대한 유리 점을 선점한 기술은 없슴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