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The Customer Driven Company

- 고객 중심 기업의 7가지 실천 전략

Richard C. Whiteley 지음

2000년 06월/Perseus Publishing/$18.00

■ 책 소개

오늘날 고객 만족은 성공한 기업의 핵심 역량이자 지속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요소이다. 기업은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의 질 모두에 있어 고객의 기대를 최대한 충족시키거나 그 이상을 제공함으로써 성공을 거둘 수 있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고객의 기대와 고객 만족은 기업의 관점이 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평가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오늘날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는 지속적인 고객 만족의 실현이다. 기업은 고객 만족이라는 단일 목표를 바탕으로 조직을 구성함으로써 치열한 비즈니스 경쟁에서 보다 많은 이익을 창출시킬 수 있게 된다.

성공을 위한 게임 계획의 가장 기본은 바로 자신만의 믿음이다. 저자는 자신의 종교적 믿음, 즉 신과 성경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있었으며 이는 그의 사고의 행동 전반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 저자 -Richard C. Whiteley

고객 중심의 기업을 만들기 위한 컨설팅과 교육을 실시하는 Forum Corporation 부사장 이자 공동 창립자이다. Northeastern University 의 MBA 프로그램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M.I.T,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Boston University 등의 경영스쿨에서 객원 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국영 TV 프로그램과 라디오 등에 게스트로 출연하고 있으며 신문이나 Forbes, The Wall Street Journal, Fortune 등의 경영저널에도 그의 이론이 자주 인용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