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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의 목적은 우선 방카슈랑스의 성과와 관련된 기존 연구들의 제약성을 극복하여 보험

회사 측면에서의 방카슈랑스 순효과를 측정하는데 있다.

다음으로 방카슈랑스 효과의 측정을
바탕으로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특성을석함으로써 생명보험회사의 방카슈랑스와 관련 경영 판매채널 전략에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있다.


연구
방법은 초월로그 비용함수를 추정하고, 추정된 값을 사용하여 규모의 경제 비용상보

값을 구한다.

또한
규모의 경제 비용상보성 값과 기업 특성 변수간의 관계를 분석하기
회귀분석을 실시한다.


분석
결과 방카슈랑스는 생명보험회사에게 도입 예상했던 비용상보성 효과를 가져다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카슈랑스와
관련된 경영전략으로 제휴 은행 수를 줄이는 전략을
하여야 것이다.
비용상보성
측면에서도 제휴 은행 수를 줄이는 전략이 바람직한 것으로
석되었다.

규모의
경제 측면에서는 방카슈랑스 비중을 축소하는 전략이 요구되며, 보장성보험
비중이 높은 회사가 비용 효과를 시현하기에 적합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출처 : 보험개발연구 19 2 2008 7 

 

방카슈랑스 효과와 생명보험회사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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