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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 내 잘못된 일 중 상당수가 상대방의 말을 듣지 않거나 곡해해서 발생되는 데, 의사소통을 위한 중요 수단인 ‘듣기’에 대한 중요성을 간과하기 때문이다
.

‘듣기’가 어려운 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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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자의 말과 청자의 생각 사이의 속도 차에 의한 공백이 존재

진정한 ‘듣기’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화자의 생각을 이해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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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자의 감정에 따라 듣고 싶은 것만 듣는다

듣기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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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을 통한 듣기 능력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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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기 능력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을 찾고,좋은 듣기 경험을 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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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의 속도를 늦추고 말의 핵심을 파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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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자의 말에 평가를 유보하고 반증을 찾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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