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 지식경영의 개요

     가. 지식의 정의

         - 피터 드러커 : 일하는 방법을 개선하거나 새롭게 개발하거나 또는 기존의 틀을 
            바꾸는 혁신을 단행해서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
         -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 진실이라고 인정 받을 수 있는 개인의 신념
         - 데이터 혹은 정보가 사용자의 인식, 해석, 분석 및 이해 등의 인지적 활동을
            거치면서 경험이나 상황에 결합함으로써 보다 가치 부가적이고 활용 라이프 
            사이클이 긴 지식이 창출됨

    나. 등장 배경
         - 지식사회에서는 조직원의 창의성, 지식, 노하우가 가장 중요한 가치창출의 원천
         - 사람의 머리 속에 잠재된 지식을 어떻게 체계화하고 수치화하여 조직 내 여러
            사람이 손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가가 조직 경쟁력 그 자체
         -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임직원들의 지식, 노하우, 
            창의성 등을 최대한 상호 공유하게 함으로써 업무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