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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네이버 - 한성숙 대표이사 사장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주식회사가 태국 온라인 쇼핑 사업자용 관리 툴 개발기업 셀수키(sellsuki)를 인수키로

셀수키는 페이스북, 라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물건을 파는 온라인 쇼핑 사업자용 관리 툴을 만든 태국 현지기업
사업자가 셀수키 툴을 통해 주문상품 결제와 배송, 고객 문의 응대, 재고 및 판매 관리 등을 한번에 처리 가능

주력 시장인 일본 다음으로 라인 메신저를 많이 쓰는 태국을 본격 공략하고자 현지 쇼핑사업에 뛰어드는 것
현재 전체 라인 메신저 월간 활성 이용자(MAU) 1억 6,500만명 중 일본 8,200만명, 태국 4,400만명

네이버는 2016년 11월 쇼핑 서비스와 연결, 사업자가 판매하는 상품을 노출하는 쇼핑검색광고를 도입
2017년 도입 1년 만에 비즈니스 플랫폼 매출(2조1530억원) / 전년동기대비 15% 증가

쇼핑사업의 수익성이 확인되면서 국내외 인터넷기업도 앞다투어 관련 서비스 강화
카카오는 쇼핑 자회사 카카오커머스 출범
구글은 국내에서 구글쇼핑 베타 서비스 시작



한성숙 / 네이버 대표이사 사장

숙명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

2017.03~ 네이버 대표이사 사장
2017.03~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
2015.01~2017.03 네이버 서비스총괄이사
2013.08~2014.12 네이버 네이버서비스1본부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