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kyominthai.com

 

▶ 태국에서 2021년에 열리는 다국적 군사훈련 '코브라 골드(Cobra Gold)’계획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태국  방문후 한국으로 귀국한 한국 군인이 코로나-19 양성 확인돼

  태국 보건부 질병 관리국(Department of Disease Control, DDC)은 태국에서 약 1개월을 보낸 후 11월 8일 귀국한 한국 군인이 코로나-19 양성으로 확인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한국 군인은 2021년에 열리는 군사 훈련 '코브라 골드(Cobra Gold)’ 계획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10월 17일 태국에 왔으며, 그로부터 2주 동안 호텔에서 격리 생활을 보내며 두 차례 코로나 검사를 받았는데 음성이었다.

  11월 3일부터 5일까지 라영도에서 열린 '코브라 골드' 계획 회의에는 177명의 태국인 군인과 미국인 12명, 한국인 5명, 인도네시아인 2명, 호주인 2명, 싱가포르인 1명, 일본인 1명, 인도인 1명 군인을 포함한 총 202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방창 지역에 있는 호텔에 숙박하고 회의와 뷔페 식사 모임을 함께 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한국 군인은 11월 8일에 쑤완나품 공항을 출발해 인천 공항에 도착한 직후 실시한 공항 검사에서 양성이 확인되었다.

  한편 다른 한국인 군인들은 음성이었다. 태국에서는 회의에 참석한 태국 군인들이 예방 조치로 격리되었다.

사진출처 : Thairath

■ 한국 군인 이동 경로

-10월 17일 태국에 도착. 방콕 쑤쿰빗 지역에 있는 호텔에서 2주간 격리 검역. 두 차례 검사에서 음성.

-11월 1일 한국 대사관 차량으로 다른 호텔로 이동

-11월 2일 한국 대사관 차량으로 라영 반창으로 이동해 회의

-11월 3일~5일 코브라 골드 기획 회의에 참석

-11월 6일 한국 대사관 차량으로 쑤쿰빗 지역 호텔로 이동

-11월 8일 쑤완나품 공항을 출발해 한국으로 귀국


▶ 격리 기간을 10일로 단축하는 보건부 제안, 국내 감염 사례로 국무회의에서 받아들이지 않아

  태국 보건부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해외에서 태국에 입국하는 사람에게 의무로 되어 있는 격리 기간을 현재의 14일에서 10일로 단축하는 안을 제안했으나 11월 10일 쁘라윧 내각은 ‘국무회의에서 격리 기간을 10일로 줄이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รัฐไม่ควรลดเวลา กักตัว เหลือ 10วัน)’고 거부했다.

  격리 기간을 현재의 14일에서 10일간으로 단축하는 안건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낮은 국가가 대상이며, 태국 정부 코로나-19 상횡 관리 센터(CCSA) 관할 소위원회에서 제안되어, 쁘라윧 내각에서 검토되었다.

  11월 10일 오후 쁘라윧 내각에서 거부를 결정한 이유는 최근 한 달 정도의 최근 사례에서 태국에서 프랑스인 여성과 헝가리인 외교관 등 태국 국내 감염 사례가 나오고 있어, 격리 기간을 단축하는 것은 승인하지 않았다.

  아누틴 보건부 장관은 이러한 결과에 대해, 이것은 태국에 외국인 관광객의 입국을 줄이는 것이 되지만, 태국에서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가 강해지면서 격리기간을 줄이는 제안이 인정될 수 없었다고 밝혔다.

  현재 태국은 외국인 관광객의 입국을 조금씩 재개하고 있으며, 현재는 감염 위험이 낮은 국가에서 ‘특별 관광 비자’에 의한 외국인 관광객 입국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외국인 관광객 입국 재개를 촉진시키기 위해 기간을 단축하는 제안이 실시되었으나 최근 국내 감염 사례가 나오면서 14일간 격리 기간은 유지하기로 국무회의에서 결정했다.

  한편, 11월 11일에는 라영에서 다국적 군사 훈련에 참가한 한국군 관계자가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것이 발표되었다. 이러한 상황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입국 재개 본격화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 집권여당 ’팔랑쁘라차랏당(พรรคพลังประชารัฐ)‘, 왕실 관련 헌법 조항 개정 요구에 최대 반대 표명

  연립 정권 핵심을 담당하는 ’팔랑쁘라차랏당(พรรคพลังประชารัฐ)‘은 왕실 관련 헌법 조항 개정안을 지지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팔랑쁘라차랏당 대변인은 당 소속 하원 의원이 참석한 회의에서 당에서는 헌법 개정은 지지하지만, 군주 등을 규정한 헌법 제 1장과 제 2장에는 손을 대지 않는 것에 의견이 일치했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당 소속 의원과 상원 의원 그룹이 개헌 3개 안건의 내용이 헌법에 저촉될 우려가 있다며 헌법재판소에 판단을 요구하고 있는데, 이것에 대해 대변인은 "헌법 개정을 늦추려고 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사진출처 : MSN.com


▶ 파타야에서 열린 반정부 시위 참가자의 외국인 폭행 사건 발생후 반정부 세력 주요 인사가 시위 주최측 사람들에게 평화적 시위를 요청

  반정부 세력 주요 멤버인 아논(อานนท์ นำภา)씨는 최근 반정부 시위대 호위를 담당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목적 달성을 위해 평화적으로 행동하도록 요청했다.

  시위대 선두에 서는 경호를 담당하는 사람이 평화적으로 질서를 어지럽히지 않는다면 반정부 세력이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발언 배경에는 파타야에서 반정부 시위대 주요 멤버가 러시아인 남성을 폭행한 사건으로, 쁘라윧 총리는 11월 10일 외국인을 폭행한 사건 발생후 ”태국 이미지에 손상을 주었다"며 그들의 행동을 비난했었다.

사진출처 : Siamrath

 

▶ 태국 입국 후 격리 검역, 변경없이 14일 유지

  현재 태국 입국 후 격리 검역 기간은 14일로 되어 있다. 이것을 10일간으로 단축하고자 하는 제안이 코로나 상황 관리 센터(CCSA) 소위원회에서 합의에 이르렀지만, 국무회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보건부 아누틴(Anutin Charnvirakul) 장관은 저위험국(ประเทศเสี่ยงต่ำ)에서 입국하는 사람에 대해 격리 기간을 14일에서 10일로 단축하려고 하는 제안에 대해 “10일과 14일 사이에 의학적으로 큰 차이는 없다(ทางแพทย์เชื่อว่า 10 กับ 14 วัน ไม่ได้มีข้อแตกต่างกัน)”고 주장했지만, 태국 정부는 “현재 국가 격리시설에는 감염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시민들의 불안이 없어질 때까지 여전히 14일 격리가 필요하다(เราก็ให้ความสนใจกับความรู้สึกประชาชน อย่างตอนนี้มีกรณีติดเชื้อในสถานที่กักกันของรัฐมากขึ้น เราก็ยังคงต้องใช้การกักตัว 14 วันเหมือนเดิม จนกว่าจะเกิดความสบายใจ)”고 밝혔다.

  또한 아누틴 장관은 태국에 입국하는 외국인은 모두 코로나 검사를 받고 태국에 입국하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코로나 감염자가 발견되고 있기 때문에 “항공기 출발 시점이나 해외 태국 대사관에서 허가 시점에 태국에 입국하고자 하는 사람들에 대한 검사를 지금보다 더 강화해야 한다(สายการบินต้นทางหรือสถานเอกอัครราชทูตต้นทางของเราที่อนุมัติให้คนเดินทางเข้ามา คงจะต้องมีมาตราการเพิ่มมากขึ้นกว่านี้)“고도 말했다.

사진출처 : Siamrath


▶ 방콕에서 ’전기 오토바이 택시‘ 11월중에 운행 예정 ’Green Win by Honda'가 시작

  교통 정체가 심각한 방콕 도로를 정체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콕 오토바이 택시로 ‘전기 오토바이 택시(วินรถจักรยานยนต์ไฟฟ้า)’가 11월 중 운행을 시작한다.

  혼다 태국 자회사인 ‘AP Honda’는 태국 정부 전기 자동차(EV) 추진 계획에 따라 태국 최초의 전동 오토바이 서비스 'Green Win by Honda'를 정부 지원하에 시작한다.

  AP Honda는 운송 회사 Flash Express와 협력해서 배송용 전동 오토바이 ‘PCX Electric’을 사용하는 것을 검토했고, 오토바이 택시용으로 ‘Honda PCX Electric’ 50대와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 10대를 제공하여, 1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첫 번째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은 홀리데이 인 주차장에 설치된다.

  ‘PCX Electric’ 오토바이 택시는 BTS 쑤쿰빗 라인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진출처 : Kapook


▶ 피피섬 소재 여행사 여사장이 코로나로 인한 폐업 스트레스로 자살

  끄라비도 카오파놈 군내 민가에서 47세 태국인 여성이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다. 시신 옆에는 향을 피운 흔적이 있어, 경찰은 여성이 자살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의 조사 결과, 사망한 여성은 피피섬에서 여행사를 열고 있었으며, 이전에는 수익이 연간 수백만 바트에 이를 정도라 정기적으로 해외여행을 할 정도로 풍족한 생활을 해왔다고 한다. 그런데 코로나-19 영향으로 여행사는 문을 닫고, 소유하고 있던 롱테일보트도 팔아서 어머니와 함께 피피섬에서 현재 사는 곳으로 이사했다.

  피피섬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 남부 끄라비도는 코로나 이전이라면 외국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여행사에서도 일손을 쉬지 못할 정도로 바빴었는데, 현재는 외국인의 발길이 끊기면서 한산함을 넘어 적막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출처 : Matichon


▶ 촌부리도에서 ”개 짖는 소리가 시끄럽다“는 불만을 받아주지 않자 이웃집 부부를 총으로 살해

  동부 촌부리도 무엉군(도청 소재지)에서 11월 10일 밤 10시경 부부가 이웃에 사는 49세 남성이 발사한 총탄에 맞아 사망했다.

  이들은 이전부터 개로 인한 말다툼이 자주 있어 왔다고 한다. 사건 당일에도 개가 계속 짖고 있어서 그것을 참지 못한 용의자(49) 남성이 "개 짖는 소리가 멈추질 않는다(สุนัขที่เลี้ยงไว้เห่าไม่ยอมเลิก)" ”개가 1시간 넘게 짖고 있어 귀가 아프다(สุนัขเห่านานเป็นชั่วโมงแล้วรำคาญหู)“고 부부에게 불만을 터트리자 그것에 화가 난 사망한 남성이 ”개하고 싸우고 싶으면 너의 문제이니 알아서 해라(ถ้าอยากทะเลาะกับหมาก็เรื่องของมึง)“라고 대답하자 극도로 화가난 용의자가 잠시 후 자신의 집으로 가서 총을 들고 나와 부부에게 발포했다.

  사망한 남성(39)은 머리에 총탄을 2발 맞아 사망했고, 여성(38)은 오른쪽 눈에 맞아 병원으로 이송되는 도중 사망했다. 용의자 남성은 부부를 살해한 후 아이들이 있는 집안으로 들어가려 했으나 사망한 여성의 언니가 문을 잠궈 들어가지 못했다.

  이후 용의자 남성은 오토바이를 타고 경찰서로 가서 자수했고, 10발 발사했다는 것도 인정했다.

사진출처 : Thairath

 

▶ ‘트립어드바이저’ 유저가 비판적인 리뷰 올렸다고 소송을 걸었던 코창 시뷰 리조트 & 스파(Sea View Resort & Spa Koh Chang)'  페이지에 경고문 게시

  태국에 거주하는 미국인 남성이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구글 지도(Google Maps)에 코창에 있는 호텔 ‘시뷰 리조트 & 스파(Sea View Resort & Spa Koh Chang)'에 대한 부정적인 게시물을 올린 것으로 호텔 측이 이 미국인 남성을 명예 훼손으로 고발하여, 9월 글을 올린 미국인 남성이 직장인 학교에서 경찰에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했었다. 이후 체포된 미국인 남성은 코창으로 이송되어 구치소에 이틀간 갇혀 있다가 10만 바트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다. 그리고 10월에 미국인 남성이 호텔을 비방하는 게시물을 올린 것에 호텔 측에 사과하고 화해를 하고 소송이 멈추게 되는 일이 있었다.

  이 사건에 대해 ’트립어드바이저‘는 "시뷰 리조트 & 스파’ 페이지에 경고문을 올렸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This hotel or individuals associated with this hotel filed criminal charges against a Tripadvisor user in relation to the traveler writing and posting online reviews. The reviewer spent time in jail as a result. Tripadvisor serves its users best when travelers are free to share their opinions and experiences on our platform – both positive and negative. The hotel may have been exercising its legal rights under local law, however, it is our role to inform you so you may take this into consideration when researching your travel plans“

  간단하게 정리하면 ”이 호텔은 부정적인 견해를 게시한 사용자를 형사 고발해서 유저가 감옥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이것은 현지 법에 근거한 것으로 것이지만, 이 사실을 알리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다.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이러한 점을 고려하는 것이 좋겠다"라는 내용이었다.

  호텔 측은 뉴욕타임즈에 ‘트립어드바이저’ 경고 메시지는 매우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완전한 정보가 부족하다(the warning message from Tripadvisor is extremely misleading and lacks complete information.)"며 "매우 실망했다(deeply disappointed)"는 견해를 발표했다.

사진출처 : Loyaltylobby.com


▶ ’파타야 ‘란섬’ 부두를 3년간 보수 공사하기로, 예산은 1억4,000만 바트(약 51억5,000만원)

  파타야 관광에서 빠질 수 없는 아름다운 섬 ’꺼 란(Ko Lan)‘ 부두와 잔교 등을 향후 3년에 걸쳐 수리하는 공사가 진행될 계획이라고 파타야 뉴스(The Pattaya News)가 보도했다.

  파타야 해양국(Pattaya Marine Department)은 ’꺼란‘ 부두와 잔교가 이미 20년 이상 사용되어 노후화되었고, 보수 등도 불충분한 상황이라 향후 3년 동안 예산 1억4,000만 바트(약 51억5,000만원)를 투자해 부두와 잔교를 보수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현재의 ’꺼란‘ 부두에서는 대형 보트 정박이 불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대형 보트 정박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부두 건설을 추진할 방침이다.

  환경국 건축 허가(EIA : Environmental Impact Assessment)는 곧 승인될 전망이며, 승인이 떨어지는 대로 착공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 MGR News


▶ 태국 국립 천문 연구소, 황소자리 유성군 오늘 밤 7시경에 육안으로도 볼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혀

  태국 국립 천문 연구소 (National Astronomical Research Institute of Thailand)는 11월 12일 저녁 7시경 황소자리(กลุ่มดาววัว) 유성군 북쪽 활동이 극대화될 전망이라 육안으로도 황소자리 유성우(ฝนดาวตก)를 볼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밤 7시경에 동쪽 하늘에서 약 1시간 동안 5개 정도의 유성이 하늘을 가르고 지나갈 전망이며, 이 유성의 빛은 매우 밝은 것이라고 예상했다.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 11월 12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5명, 사망자는 없어

  11월 12일 오전 11시 태국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CCSA)는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COVID-19) 감염자는 전날보다 증가한 5명이라고 발표했다. 태국 국내 감염자는 총 3,852명이 되었다. 사망자는 없었고, 총 60명이다.

  새롭게 감염이 확인된 사람은 해외에서 입국해 시설에서 격리 중 감염이 확인되었다. 독일에서 입국한 독일인 남성(70) 1명, 스웨덴에서 입국한 태국인 여성(30) 1명, 이란에서 입국한 태국인 남성(45) 1명, 케냐에서 입국한 태국인 남성(58) 1명, 스위스에서 입국한 태국인 여성(65) 1명 등이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 3,852명 중 3,693명이 완치되어 퇴원했고, 99명이 치료 중이고, 60명이 사망했다.

사진출처 : ddc.moph.go.th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Favicon of https://tiptipstory7.tistory.com BlogIcon Tip스토리

    빨리 코로나 시국이 끝나길 바랍니다~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