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kyominthai.com

 

▶ 방콕시, 대기 오염 대책으로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대형 트럭의 방콕 진입 제한

  방콕 시청은 방콕 ’대기 오염(มลพิษทางอากาศ)‘을 완화시키기 위해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6륜 이상의 트럭이 방콕에 진입하는 것을 금지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태국에서는 건기에 들어가 기온이 내려가고 비가 오지 않아 대기 오염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또한 트럭 배기 가스 이외에 다른 대기 오염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방콕 시청은 육상운송국 교통 경찰에게도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 태국에서 원숭이가 수확한 코코넛 보이콧 확대, 미국 ’코스트코‘도 취급 중지

  태국 코코넛 농장에서 원숭이를 사용해 코코넛을 이용해 수확하고 있는 것이 ’원숭이 강제 노동(บังคับใช้แรงงานลิง)‘이라며 동물 애호 단체 PETA(동물의 윤리적 대우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주장하고 있다.

  7월에는 PETA의 이러한 보고로 영국 슈퍼마켓에서는 원숭이가 수확한 코코넛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이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이 퍼지면서 태국에서는 이에 대한 부인을 되풀이하고 있다.

  하지만 영국에 그치지 않고 4개월 이상이 지난 현재 미국에서도 보이콧이 확산되고 있다.

  PETA에 따르면, 미국의 회원제 창고형 대형 할인점 ’코스트코(Costco)‘가 PETA와 대화하고 원숭이가 수확한 코코넛을 사용하고 있는 태국의 카오꺼(KHAOKOH) 등의 제품 취급 중단을 결정했다.

  또한 미국에서 건강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s Boots Alliance)고 미국 국내에서 월그린(Walgreen) 9,027개 지점과 약국 및 편의점 체인 듀안리드(Duane Reade) 250개 지점, 영국의 부츠(Boots) 2,758개 지점에서 ’카오꺼‘ 코코넛 식품 및 음료 제품을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PETA는 코코넛을 수확하는 원숭이는 어릴 때 이들 업자에게 끌려가 자유를 빼앗기고 강제 노동을 당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태국 농가는 원숭이는 함께 살아가며 일하는 가족이자 동료라고 반박하며, PETA의 주장은 나쁜 부분을 잘라서 만들어낸 것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사진출처 : Khomchadluek


▶ 와치라롱꼰 국왕이 참석하는 블루라인 개통식으로 14일에 ’블루 라인‘ 연장 구간 운행 중지

  방콕 수도권 도시 철도 ’블루 라인(MRT Blue Line)‘이 지난해 전면 개통되어 운행중인 서쪽 연장 구간에서 11월 14일 와치라롱꼰 국왕이 참석하는 개통식이 거행된다.

  ’블루 라인‘을 운영하는 방콕 익스프레스웨이 앤 메트로(BEM)에 따르면, 이날 개통 기념식 거행으로 인해 14일 오전 6시부터 ’블루 라인‘ 쌈엿역(Sam Yot Station)과 싸남차이역(Sanam Chai Station)이 폐쇄되고, 같은날 오후 4시부터 이싸라팝역(Itsaraphap Station)~락썽역(Lak Song Station) 구간 운행이 중지된다. 운행이 언제 재개될지는 아직 밝히지 않고 있다.

사진출처 : Khaohoon


▶ ’방콕 에어웨이즈‘ 방콕-코싸무이, 코싸무이-푸켓 노선 특별 요금 발표

  최근 태국 국내선을 연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엘리트 카드'를 발표한 방콕 에어웨이즈(Bangkok Airways)가 11월 13일 방콕~코싸무이 노선과 코싸무이~푸켓 노선의 특별 요금을 발표했다.

  요금은 편도 2,000바트에서 2,750바트까지(공항세 및 발권 수수료는 제외)이며, 여행 기간은 11월 15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www.bangkokair.com‘에서 확인하거나 고객 센터(1771 또는 02-270-6699)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싸무이 공항은 방콕 에어웨이즈가 소유하고 있으며, 코싸무이 노선은 거의 방콕 에어웨이즈가 독점 운항하고 있다보니 가격이 다른 지역에 비해 높았으나 코로나로 인해 관광객이 줄어든 것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고자 시도하고 있다.

사진출처 : FlybangkokAir Facebook


▶ 소라게의 주거용 조가비 부족으로 남부 끄라비도 란타 아일랜드 국립 공원이 조개껍질 기부 호소

  남부 끄라비도 란타 아일랜드 국립 공원(Mu Koh Lanta National Park)에서 소라게 개체수가 급증하면서 이것들이 살아갈 죽은 조개껍데기가 부족해 ’주택난(?)'이 벌어지고 있어 국립 공원 당국이 조가비 기부를 호소하고 있다.

  태국에서는 최근 소라게가 유리병이나 페트병 조각 등을 거처로 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이 TV나 인터넷에서 흘러나오며, 이것을 문제시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사진출처 : MGR News


▶ 강한 태풍 22호 15일 베트남에 상륙, 태국에서도 북부와 동북부에 영향

  태국 기상청은 11월 13일 오전 7시(태국 시간) 현재 강한 태풍 22호 ’밤꼬(VAMCO)‘가 남중국해 위에 있으며, 중심 기압은 95 헥토파스칼,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45미터로 점차 세력을 약화되면서 시속 20킬로 속도로 서쪽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태국 기상청의 오전 2시 발표에 따르면, 태풍 22호는 11월 15일 베트남에 상륙하며, 태국 북부와 북동부에서는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국지적 강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며 농작물 피해에 대비하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사진출처 : Thairath

 
▶ 11월 14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5명, 사망자는 없어

  11월 14일 오전 11시 태국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CCSA)는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COVID-19) 감염자는 전날보다 감소한 5명이라고 발표했다. 태국 국내 감염자는 총 3,866명이 되었다. 사망자는 없었고, 총 60명이다.

  새롭게 감염이 확인된 사람은 해외에서 입국해 시설에서 격리 중 감염이 확인되었다.  싱가포르에서 입국한 1명, 이탈리아에서 입국한 1명, 이탈리아에서 입국한 1명, 영국에서 입국한 2명, 미국에서 입국한 1명 등이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 3,866명 중 3,607명이 완치되어 퇴원했고, 99명이 치료 중이고, 60명이 사망했다.

사진출처 : Sanook

 

▶ 와치라롱꼰 국왕, 도시 철도 개통 기념식에 참석해 지지자들에게 "서로 사랑하라"는 메시지 전달

  방콕에서 11월 14일 도시 철도 개통 기념식에 참석한 와치라롱꼰 국왕이 주변에 모인 지지자들에게 "서로 사랑하고 서로 좋은 생각을 하라"고 말했다. 왕실을 비판하는 반정부 시위대와 왕실 지지자와의 갈등 해소를 호소하는 의도로 보인다.

  와치라롱꼰 국왕은 행사 종료 후 지지자들에게 다가가 “좋은 생각을 하고, 좋은 일을 하고, 선의를 가지고, 인내하고, 단결하는 태국인(คิดดี ทำดี หวังดี อดทน สามัคคีในความเป็นคนไทย)” “태국 사람들에게는 전통문화가 있고, 윤리가 있고, 선을 행하면 행복하고 국가는 번영될 것이다(คนไทยมีวัฒนธรรม มีศีลธรรม ทำดี และจะมีสุข ชาติเจริญ)” “서로 사랑하고 서로 좋은 생각을 하라(รักและคิดดี ต่อกัน)”고 말했다.

  해외에서 장기 체류하는 등 자신도 비판 대상이 되고 있는 와치라롱꼰 국왕은 국민 앞에 자주 모습을 드러내며 국민들과 가까이서 함께 대화를 나누는 친근함을 어필하고 ‘서로 사랑하라’는 메시지를 계속해서 내놓고 있다.

사진출처 : bangkokinsight.com


▶ 쁘레도에서 개가 숨겨 놓은 마약 639정을 물고 나와, 판매원 2명 체포돼

  경찰은 태국 쁘레도에서 11월 14일 마약 정제 ‘야바(ยาบ้า)’를 소지하고 있던 남녀 판매상 2명을 체포했다.

  우체국 앞에 놓여 있던 비닐봉지를 우체국 직원이 발견하고 위험물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경찰에 신고해 확인해보니 그 안에는 야바 639정이 들어있었다.

  사건 현장에 설치되어 있던 CCTV 영상에 따르면, 마약이 들어있는 비닐봉지를 개가 가지고 오는 모습이 담겨 있었으며, 마약 판매상이 숨겨 놓은 것을 개가 가져다 온 것으로 판단했다.

  이후 경찰의 조사로 판매상 남성(38세)과 37세 여성을 체포했다. 이들은 체포당시 마약을 복용한 상태였다.

사진출처 : Thaich8 News


▶ 11월 15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8명, 사망자는 없어

  11월 15일 오전 11시 태국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CCSA)는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COVID-19) 감염자는 전날보다 증가한 8명이라고 발표했다. 태국 국내 감염자는 총 3,874명이 되었다. 사망자는 없었고, 총 60명이다.

  새롭게 감염이 확인된 사람은 해외에서 입국해 시설에서 격리 중 감염이 확인되었다. 벨기에에서 입국한 1명, 미국에서 입국한 1명, 이집트에서 입국한 2명, 인도에서 입국한 3명, 스위스에서 입국한 1명 등이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 3,874명 중 3,715명이 완치되어 퇴원했고, 99명이 치료 중이고, 60명이 사망했다.

사진출처 : INN News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