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 피팟 관광 체육부 장관, 관광업 종사자 250만명에게 코로나 백신 우선적으로 접종하는 것에 대해 쁘라윧 총리와 논의하겠다고 밝혀

(사진출처 : Posttoday)

  피팟(พิพัฒน์ รัชกิจประการ) 관광 체육부 장관은 올해 3/4 분기에 태국을 관광하는 외국인 수를 이전 수준에 근접하는 것을 목표로 관광 산업에서 외국인을 접할 기회가 많은 관광산업 종사자(กลุ่มอุตสาหกรรมท่องเที่ยว) 250만명에게 코로나 백신을 우선적으로 접종하는 것과 백신 여권 도입에 대해 가까운 시일 내에 쁘라윧 총리와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촌부리, 방콕, 치앙마이, 푸켓, 끄라비, 쑤랏타니, 쏭크라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는 직원(ผู้ที่มีหน้าที่ต้อนรับนักท่องเที่ยวต่างชาติ)‘, ’호텔 직원과 레스토랑 직원(พนักงานโรงแรม พนักงานร้านอาหาร)‘, ’택시 기사와 관광 버스 운전사(คนขับรถแท็กซี่ คนขับรถนำเที่ยว)‘, ’스파 직원(หมอนวด พนักงานสปา)‘ 등 총 250만 명에게 접종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백신 500만 회분을 할당하도록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백신을 접종한 외국인이 격리 없이 태국을 방문하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세안 회원국이 보조를 맞춰 ’백신 여권(Vaccine Passport, 접종 증명서)‘을 도입하는 것 등에 대해 태국 당국, 그리고 아세안 관광기구 (NTO)에서 협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태국 최대 '스타 벅스' 방콕 아이콘씨암(ICON SIAM)에 오픈, 알코올도 제공

(사진출처 : starbucks.com)

  방콕 짜오프라야강 건너에 있는 아이콘씨암(ICON SIAM)에 2월 12일 태국 최대 ’스타 벅스(Starbucks)' 매장이 오픈했다.

  ‘Starbucks Reserve ™ Chao Phraya Riverfront @ ICONSIAM’이라는 이름의 이 매장은 1,260 평방미터의 넓이에 350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시설이다. 매장 내에는 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워크존도 마련되어 있으며. 매장과 발코니에서 짜오프라야강 전경을 즐길 수도 있다.

  아울러 이 매장에서는 태국산 커피 원두를 사용한 ‘Muanjai’와 티바나(Teavana)도 제공되며, 태국 매장 중에서는 처음으로 알코올음료도 제공된다. (현재는 코로나-19 대책으로 제공 불가)

 
▶ 화제의 '복권 당첨’으로 남부 나콘씨타마랏도 쩨디 사원에 사람들이 몰려

(사진출처 : New TV)

  태국 남부 나콘씨타마랏도 쩨디 사원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유는 ’계란 소년‘ 영혼이 로또 번호를 가르쳐 주었다는 소문이 사람들 사이에서 퍼졌기 때문이다.

  ’계란 소년‘이라고 불리는 ‘아이카이(ไอ้ไข่)’는 쩨디 사원(Wat Chedi)에 18세기에 만들어진 동상이다. 이 동상의 유래는 25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승려와 한 소년이 같이 여행 중 태국 남부 나콘씨타마랏도에 있는 쩨디 사원에 머물렀고, 그때 그 승려는 이 사원이 언젠가 중요한 장소가 될 것이라는 것을 느끼고, ‘아이카이’라고 불리던 소년에게 사원에 머물며 이 지역 사회에 봉사하라고 했다.

  소년은 스님의 말을 따라 사원 일을 도우며 나날을 보내면서도 당시의 같은 나이 또래 소년들과 같이 마을을 소란스럽게 하는 놀이를 하곤 했다고 한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나 소년은 승려가 마을에 돌아온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렇게 되면 소년은 승려에게 이끌려 마을을 떠나야 하게 된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맹세를 지키기 위해 연못에 몸을 던져 목숨을 끊었다고 한다.

  이러한 비극적인 사건으로 소년에 대해 감동하고 그를 애도하기 위해 ‘아이카이’라는 동상을 건립하고 소년의 영혼을 모셨다. 그리고 수백 년 동안 ‘아이카이’의 영은 여러번 나타났으며, 그의 영혼에게 기원을 하면 잃어버린 물건이 발견되거나 많은 이익을 보는 일이 벌어졌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평일에도 평균 8,000여명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으며, 이에 대비하기 위해 6,000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정비되었다.

  게다가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위기에 처해 있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카이’는 이러한 사람들까지 자석처럼 끌어당기고 있다.

  이곳을 찾는 사람 대부분은 다양한 소망을 빌고 그것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소원을 빌고 있다. 참배자 100명에 대해 이곳에 방문한 목적을 물으니, 그중 60명은 로또 번호를 알기 위해서 였으며, 20명은 사업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그리고 나머지 20명은 기타 여러가지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사원 부지 안 모퉁이에서는 로또 번호가 나타나는 것을 기대하며 거대한 나무줄기에 가루를 뿌리고 있는 참배자들의 모습이 보였다.

  참배자 중에 한 명에게 이곳을 찾은 이유를 물으니 “3~4년 전에 여기에 참배하고 복권이 당첨되었다"고 말했다. 이번에는 남편과 아이를 데리고 차로 3시간 걸려 왔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차량을 구입할 수 있도록 부탁하러 왔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배객은 "친척이 이전에 이 사원에 참배하고 복권에 당첨된 일이 있었다"고 말하고, "이런 일을 진심으로 믿는 것은 아니지만 시도해 보려고 왔다"고 말했다.

 

▶동북부 부리람도에서 쌀 도둑 중학생 7인조 체포, 쌀 판 돈으로 술을 마셔

(사진출처 : Thai PBS)

  동북부 부리람도 찰럽쁘라끼얏 경찰서(Chaloem Phra Kiat Police Station)는 2월 12일 쌀을 훔친 13세에서 15세 중학생 7명을 체포했다. 모두가 혐의를 인정하고 있다.

  체포된 소년들은 13,000바트 상당의 쌀자루 22개를 훔치고, 그 쌀을 판매한 돈으로 고기와 술을 사먹었으며, 돈이 떨어지면 다시 쌀을 훔치는 범행을 반복해 왔다고 진술했다.

  주변 거주자들은 소년들이 쌀을 마차로 운반해 쌀을 판매하는 모습을 보았지만, 아이들이 부모 심부름으로 쌀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어, 의심하지 않았다고 한다.


▶ 2월 13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26명, 사망자는 없어, 태국 국내 감염자는 116명

(사진출처 : informationcovid19 Facebook)

  2021년 2월 13일 오전 11시 30분 태국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CCSA)는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COVID-19) 감염자는 전날보다 감소한 126명이라고 발표했다. 코로나-19 감염자는 총 24,405명이 되었다. 사망자는 없었고, 총 80명이다.

  신규 감염자 중 10명은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으로 시설에서 격리 중 감염이 확인되었다. 내역은 터키에서 입국한 2명, 독일에서 입국한 1명, 미국에서 입국한 3명, 아랍에미리트 2명, 말레이시아에서 입국한 1명, 인도에서 입국한 1명이다.

  태국 국내에서는 116명의 감염자도 확인되었다. 이 중 79명은 싸뭍싸콘발 외국인 집단 감염자이고, 나머지 37명은 도박장 관련 등 국내 감염자이다.

  지역별 감염자 수는 싸뭍싸콘 53명, 딱 52명, 방콕 7명, 펫차부리 2명, 빠툼타니 1명, 싸뭍쏭크람 1명이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는 24,405명이며, 그중 21,180명이 완치되어 퇴원했고, 3,145명이 치료 중이고, 80명이 사망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