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태국 보건부, 올해 8월까지 전국 77개도에서 3,000만 회분 백신 접종하겠다는 목표 밝혀

(사진출처 : NBT World)

  태국 보건부는 옿해 8월까지 77개도에서 약 3,000만 회분의 코로나-19 백신을 순차적으로 접종하는 것을 목표로 살정하고 작업을 진행 중이다.

  질병 관리국(DDC) 오팟(นพ.โอภาส การย์กวินพงศ์) 국장은 이 계획은 백신 프로그램으로 이미 접종을 마친 10만명 이상의 대상자뿐만 아니라, 전국 4,000개 진료소나 의료 시설을 선정하여 위탁하여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팟 국장은 백신 접종 다음 단계는 이달부터 시작하여 30만명이 백신 접종 대상이며, 백신 접종 일정은 1000만 회분이 제공되는 8월까지 계속됩다고 밝혔다.

  오팟 국장은 앞으로 몇 달 사이에 예방 접종을 받는 사람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 수가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치앙마이 당국, 산불 및 대기 오염 방지 대책으로 낙엽 구입하는 방안 내놓아

(사진출처 : Khaosod)

  치앙마이 당국은 거주자들이 낙엽을 태우는 것으로 발생하는 대기 오염과 산불 방지를 위해 ‘낙엽을 매입(รับซื้อ ใบไม้แห้ง)’하는 방안을 내놓았다.

  치앙마이 천연자원 환경국은 잡초 태우기 등으로 인해 발생한 연기에 의해 치앙마이가 3월 초 세계 대기 오염 순위에서 최악의 수준까지 오른 이후, 34개 마을 주민들이 숲과 농장에 있는 낙엽이나 농업 폐기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17톤의 낙엽을 수거했고, 또한 총 5,000만 톤의 회수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년 잡초를 불태우기 시기에 태국 북부는 독성 PM2.5 오염이 심각해져,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호흡기 질환 발생이 급증하고 있다.

 


정부군의 공습 우려로 미얀마 동부 카인주에서 3,000여명이 태국으로 탈출

(사진출처 : https://transbordernews.in.th)

  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미얀마 동부 카인주(Karen State, รัฐกะเหรี่ยง)에서 3월 28일 지역 주민 3,000여명이 태국으로 월경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카인주에는 미얀마 소수 민족 무장 세력 카렌 민족 동맹(KNU)이 27일 미얀마 군 전투기 2대로부터 공중 폭격을 받고 여러 사상자가 나왔으며, 주민들은 다시 공습이 있을 것을 염려해 태국으로 피난했다.

  KNU는 2월 쿠데타로 전권을 장악한 미얀마 정부군에 반발해 3월 초순부터 군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항의 시위에 무장 요원을 파견하는 등 치안 부대로부터 보호에 나섰으며, 탄압 강화로 도망친 민주 운동가 등 약 1,000여명이 KNU 지배 지역에서 숨어있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미얀마는 1948년 독립 직후부터 국내에 거주하는 소수 민족이 중앙 정부와 대립하고 군과 내전을 계속하고 있다. KNU는 약 20개 소수 민족 무장 세력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조직으로 미얀마 동부에 사는 카렌족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LGU+, 태국 ‘AIS’에 5G 콘텐츠 수출 계약 체결

(사진출처 : straightnews.co.kr)

  한국 통신 대기업 LG 유플러스(LGU+)는 3월 26일 태국 이동 통신 최대기업 ‘AIS’에 4월부터 5세대(5G) 5세대(5G) 이동통신 운영기술과 콘텐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계약 금액은 1,114만 달러(약 126억원)로 LGU+는 AR·VR(증강·가상현실), 어린이용 콘텐츠 등 자체 제작한 5G 전용 콘텐츠 외에도 스마트폰 앱 구축에서 상용화 테스트까지 AIS는 직원들에게 애플리케이션 운영 노하우 전수를 포함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LGU+는 "한국의 음악 프로그램 K-POP 아이돌 콘서트 및 유명 연예인과 1대 1로 가상 데이트를 즐기는 VR 콘텐츠 등은 태국에서도 큰 관심을 끌 것"이라고 기대했다.

  LGU+는 그동안 5G 관련 서비스 및 콘텐츠를 2019년 중국 차이나텔레콤, 2020년 홍콩텔레콤, 일본 KDDI, 대만 청화텔레콤 등에 콘텐츠를 수출한 바 있으며,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태국을 합치면 수출액은 총 2,2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AIS는 태국에서 4,100만여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이동통신 태국 최대 기업으로 지난해 5G 전국망을 구축해 77개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로를 건너려는 코끼리에 주의를!!, 천연자원 환경부, 길을 건너려는 카오야이 국립공원내 코끼리 무리 사진 공개

(사진출처 : Prhotnews02 Facebook)

  태국 천연자원 환경부 국립 공원 및 야생 동식물 보존국은 홍보 페이스북에 3월 28일 나콘라차씨마도 카오야이 국립 공원( Khao Yai National Park)에서 도로를 건너려고 자동차가 지나가는 것을 기다리고 있는 코끼리 무리 사진을 공개했다.

  게시물에 따르면, 코끼리 무리가 교통 규칙을 지켜 도로 흰색 라인 앞에서 자동차가 지나가는 것을 기다리고 있는 법을 잘 지키는 귀여운 모습의 사진이 찍혔다.

  하지만 이처럼 코끼리가 준법 정신을 지키는 모습은 그다지 보기 어려운 장면이기 때문에 카오야이 국립 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5가지 규율을 따르도록 촉구했다.

1. 쓰레기를 버리지 않기 (ไม่ทิ้งขยะ)

2. 야생 동물에게 먹이를 주지 않기 (ไม่ให้อาหารสัตว์ป่า)

3. 빠르게 운전하지 않기 (ไม่ขับรถเร็ว)

4. 큰 소리를 내지 않기 (ไม่ส่งเสียงดัง)

5. 애완동물을 국립 공원에 데려고 오지 않기 (ไม่นำสัตว์เลี้ยงเข้ามาในอุทยานฯ​)

 

 

3월 29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9명, 사망자는 없어, 태국 국내 감염자는 28명

(사진출처 : informationcovid19 Facebook)

  3월 29일 오전 11시 30분 태국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CCSA)는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COVID-19) 감염자는 전날보다 감소한 39명이라고 발표했다. 코로나-19 감염자는 총 28,773명이 되었다. 사망자는 없어, 전날과 동일한 94명이다.

  신규 감염자 중 11명은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으로 시설에서 격리 중 감염이 확인되었다. 내역은 독일에서 입국한 1명, 아랍에미리트에서 입국한 2명, 러시아에서 입국한 1명, 우크라이나에서 입국한 1명, 인도에서 입국한 3명, 가나에서 입국한 1명, 코트디부아르에서 입국한 1명, 이집트에서 입국한 1명이다.

  태국 국내에서는 28명의 감염자도 확인되었다. 이 중 12명은 집단 감염 지역 관련 감염자이고, 나머지 16명은 국내 시장 등 지역 사회 감염자이다.

  지역별 감염자 수는 방콕 15명, 싸뭍싸콘 10명, 까라씬 1명, 마하싸라캄 1명, 라차부리 1명이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는 28,773명이며, 그중 27,313명이 완치되었고, 1,366명이 치료 중이고, 94명이 사망했다.

 

 

방콕에서 개최된 '미스 그랜드 인터내셔널‘ 대회에서 미얀마 후보가 국제 지원을 호소

(사진출처 : MGR)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대규모 국제 미인대회 '미스 그랜드 인터내셔널(Miss Grand International)’이 3월 27일 개최되어, 미국 대표 Abena Appiah 씨가 우승을 차지했다.

  '미스 그랜드 인터내셔널'은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제 미인 대회로 대회에서 톱 10에 선정된 후보들이 "StopThe War & Violence" 태도를 표명하고, 그 위에 미얀마 대표 Han Lay 씨가 등장해 미얀마 군사 쿠데타 이후 현재 상황을 전하며 국제적인 지원의 필요성을 호소했다. 미얀마 대표 Han Lay 씨는 연설 후 ‘Heal the World'라는 노래를 불렀다.

  Han Lay씨가 무대에서 호소한 그날, 미얀마 현지 언론에 따르면 13세 소녀를 포함한 114명이 사망했고, 태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KNU 지배에 정부군이 폭격을 가해 이곳에서도 사망자가 나오는 등 군의 무력 행위는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미인 대회에서 미얀마 대표의 감동적인 호소는 국제 여론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