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올해 쏭끄란은 뉴노멀 쏭끄란 'Amazing Songkran Festival 2021'로 개최

(사진출처 : TATNews.org)

  정부 관광청(TAT)은 방콕에서 ’Amazing Songkran Festival 2021'을 개최하고, 아유타야, 부리람, 치앙마이, 컨껜. 람빵, 넝카이, 쑤코타이를 포함한 7개 관광지에서 축제의 전통적인 측면과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독특한 뉴노멀(New Normal) 축제를 지원하고 있다.

  관광체육부 피팟(พิพัฒน์ รัชกิจประการ) 장관은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CCSA)는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전국적인 공중 보건 규칙을 준수하고 축제의 전통 문화적 측면에 초점을 맞춘 '뉴노멀' 축제로 올해 쏭끄란을 전국에서 개최하는 것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부 관광청은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방콕 쑤완나품 공항과 사내를 연결하는 에어포트 링크 막까싼역 주변에서 ‘Amazing Songkran Festival 2021’을 개최한다. 이 이벤트에서는 태국의 다양한 장소에서 열리는 쏭끄란의 전통적인 측면을 소개하고, 희귀 태국 전통 요리, 디저트, 지역 예술과 수공예품, 문화적인 퍼포먼스가 실시될 예정이다.

  정부 관광청 윳타싹(ยุทธศักด์ สุภสร) 청장은 “방콕에서 열리는 TAT의 Amazing Songkran Festival 2021은 공중 보건 조치와 함께 지역 전통과 관습을 강조함하고, 공중 보건, 전통 및 금전적 가치라는 세 가지 주요 측면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TAT’s Amazing Songkran Festival 2021 in Bangkok will focus on three key aspects – public health, tradition and value for money – by highlighting local traditions and customs in combination with the public health measures)”고 말했다.

 


태국 전역에서 기온 상승. 북부 매홍썬과 딱도 40도, 무더위 본격화

(사진출처 : The Standard)

  여름(ฤดูร้อน)에 들어간 태국에서 쏭끄란 기간을 맞이해 본격인 무뎌위가 시작됐고, 태국 전역에서 기온이 상승하고 있다.

  태국 기상청(กรมอุตุนิยมวิทยา)은 3월 29일 최고 기온은 북부 매홍썬도와 딱도 등에서 40도에 달했으며, 방콕은 38도(최저 기온 25도), 북부 치앙마이는 39도, 동북부 나콘라차씨마는 39도였다.

  기상청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방콕 기온을 최저 25~28도, 최고 37~38도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태국 북부, 동북부 일부 지역에서 잡초 태우기로 인한 산불이 주요 원인으로 보이는 대기 오염이 계속되고 있다.

  태국 천연자원 환경부 오염 관리국은 29일 오후 11시 시점 대기질 지수(AQI)는 북부 치앙라이도 메싸이군에서 365으로 ’건강에 악영향이 있는 수준‘인 200을 크게 넘었다. 치앙라이도 무엉구(도청 소재지)에서는 159, 치앙마이도 무엉군 154, 매홍썬도 무엉군 197, 동북부 우본라차타니도 무엉군 170 등으로 ’건강에 악영향이 시작되는 수순‘인 100을 넘았다. 방콕 시내 AQI는 14~45였다.

 

 

쏭끄란 기간 동안 귀성 장거리 버스, 1일 5,000대 증편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장거리 버스 터미널 등을 운영하는 콘쏭(บขส) 싼야락(สัญลักข์ ปัญวัฒนลิขิต) 사장은 태국 새해 쏭끄란 연휴 6일(4월 10일부터 15일) 사이에 하루 최대 110만명의 승객을 수용하기 위해 1일 5,000대 이상 버스를 증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싼야락 사장은 "태국 새해 연휴 동안 방콕 짜뚜짝에 있는 머칟2 버스 터미널을 이용하여 귀성하는 사람이 하루에 약 11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4월 10일부터 1일 기준 5,000편 버스를 증편해서 이용자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싼야락 사장은 이 기간 중 북부와 북동부행 버스 티켓 약 70%가 이미 예약되었다며, 버스 터미널에서 혼잡을 피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것을 추천했다.

 

 

미얀마 군이 소수 민족 통치 지역을 공습해 수천 명이 태국으로 피난

(사진출처 : Khaosod)

  태국 공영 방송 타이 PBS는 미얀마 군이 3월 28일부터 소수 민족 카렌족이 실직적으로 지배하는 미얀마 동부 지역을 급습해, 29일까지 카렌족 등의 주민 수천 사람이 국경을 넘어 태국 북부로 피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태국 북부 매홍썬도 싸라윈 국립 공원(Salawin National Park)에서 29일 정오까지 1,871명의 미얀마 난민을 확인하고 보호했다.

  미얀마에서는 지난해 11월 총선거가 실시되어 아웅산 수치 국가 최고 고문 겸 외무 장관이 이끄는 집권 국민 민주 연맹(NLD)이 승리해 통치를 해왔다. 그러나 선거에서 대패한 미얀마 군은 2월 1일에 쿠데타를 일으켜 아웅산 수치 최고 고문 등 정권 간부 구속하고, 쿠데타에 항의하는 시민을 무력으로 탄압하며 총격을 가해 지금까지 400명 이상을 사망했다.

 


푸켓 상공 회의소 회장, 정부의 관광객 수용 재개 계획을 환영한다고 밝혀

(사진출처 : Bangkokbiz News)

  정부 국가 개방 계획에 따라 7월부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은 외국인의 격리를 면제해주는 방안을 푸켓을 시작으로 실시하는 것에 대해 푸켓 민간 부문이 환영하는 자세를 나타내고 있다.

  푸켓 상공 회의소 타나싹(ธนูศักดิ์ พึ่งเดช) 회장은 “푸켓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경제를 부양하고 추진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정부가 적시에 푸켓에 대한 지원 정책을 계속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제 푸켓 바다는 코로나 이전보다 아름다워지고 물은 맑아지고 산호도 아름다워졌다. 관광객 방문을 환영할 준비가 되어 있다(คาดหวังว่ารัฐบาลจะสานต่อสนับสนุนนโยบายของภูเก็ตอย่างทันท่วงที เพราะภูเก็ตมีความพร้อมที่จะกระตุ้นและขับเคลื่อนเศรษฐกิจด้วยศักยภาพที่มีอยู่อย่างเต็มที่ ซึ่งตอนนี้ทะเลภูเก็ตสวยกว่าก่อนช่วงเกิดโควิด ทะเลสวยน้ำใส รวมทั้งฝูงปลาและปะการังที่สวยงาม รอต้อนรับนักท่องเที่ยวที่มาเยือน)”고 말했다.

  또한 와따나(วัฒนา ธนาศักดิ์เจริญ) 남부 상공회의소 경제 개발위원회 위원장도 “7월 1일부터 푸켓에 외국인 관광객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되면, 푸켓, 팡아, 쑤랏타니, 핫야이, 쏭크라 지역도 외국인 관광객으로 인해 수입이 발생하기 때문에 강력하게 동의한다(กรณีจะมีการเปิดรับนักท่องเที่ยวชาวต่างชาตินำร่อง ภูเก็ต ตั้งแต่วันที่ 1 ก.ค. เป็นต้นไป ว่าเห็นด้วยอย่างยิ่งเพราะว่าจังหวัดภูเก็ต พังงา สุราษฎร์ธานี หรือหาดใหญ่ จ.สงขลา นั้น เป็นพื้นที่ที่มีรายได้จากนักท่องเที่ยวชาวต่างชาติ)“며 찬성을 뜻을 밝혔다.

 


돈무앙 공항 국내선 터미널에 택시 하차 전용 차선 설치, 올해 말에 완공 예정

(사진출처 : Matichon)

  방콕 돈무앙 공항(Don Mueang International Airport)은 공항 접근 도로 혼잡 완화를 위해 터미널 2(국내선 터미널)에 새롭게 택시 하차 전용 레인을 마련한다고 발표했다. 이미 공사가 시작되었으며, 완공은 올해 12월 18일을 예정하고 있다.

  택시 하차 전용 차선이 설치되면 택시로 돈무앙 공항으로 향할 경우, 접근 도로를 직진해 터미널 앞에 마련된 전용 하차 지점 2곳(북측과 남측)에서 하차하고, 2층에 새롭게 설치되는 연결 다리를 통해서 터미널에 들어가면 된다.

 

 

태국 국립 개발 행정 연구원(NIDA) 여론조사에서 탁씬파 프어타이당 정당 지지율 22%로 1위

(사진출처 : Matichon)

  태국 국립 개발 행정 연구원(NIDA)이 3월 23~26일 사이에 18세 이상 태국 국민을 대상으로 정치가와 정당에 대한 지지에 대한 여론 조사(응답자 2,522명)를 실시했는데. 정치가와 정당 모두 1위는 적당한 사람이 없거나 어떠한 정당도 지지하지 않는다고 대답하는 결과가 나왔다.

  먼저 ‘국민들이 오늘 총리로서 지지하는 사람이 누구냐(ประชาชนจะสนับสนุนให้เป็นนายกรัฐมนตรีในวันนี้)’는 질문에 30.1%가 ‘아직 적당한 인물을 찾지 못했다’고 대답했고, 그 다음으로는 28.79% ‘쁘라윧 육군 대장 (이유 : 정확하고 결정이 단호하기 때문), 12.9% 쑤다랏 전 보건부 장관 (이유 : 여성이라는 점과 과거 많은 경험이 있고 정확), 8.87% 세리피숫(พล.ต.อ.เสรีพิศุทธ์ เตมียเวส) 쎄리타이당 당대표, 6.26% 피다(พิธา ลิ้มเจริญรัตน์) ’까우끄라이당 당대표를 선택했다.

  또한 “국민들이 오늘 지지하는 정당이 어디냐(พรรคการเมืองที่ประชาชนจะสนับสนุนในวันนี้ )”는 질문에는 29.82%가 ‘아무 정당도 지지하지 않는다’고 대답했고, 그 다음으로는 22.1%가 야당 탁씬 전 총리파 ’프어타이당(พรรคเพื่อไทย)‘, 16.65% 왕당파로 군으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는 ​​여당 제 1당 ’팔랑쁘라차랏당(พรรคพลังประชารัฐ)‘ 13.48%가 정당법 위반으로 지난해 2월에 당이 해산된 야당 ’새로운 미래당' 소속 의원들이 결성한 신당 ’까우끄라이당(พรรคก้าวไกล)‘, 7.10%가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정당 연립여당 3당 ’민주당(พรรคประชาธิปัตย์), 3.81%가 야당 ‘쎄리루엄타이(พรรคเสรีรวมไทย), 3.25%가 연립여당 제2당으로 재벌 지방 정치 집합체인 '품짜이타이당(พรรคภูมิใจไทย)' 순으로 이어졌다.

 


3월 30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8명, 사망자는 없어, 태국 국내 감염자는 27명

(사진출처 : informationcovid19 Facebook)

  3월 30일 오전 11시 30분 태국 코로나-19 상황 관리 센터(CCSA)는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신규 코로나-19(COVID-19) 감염자는 전날보다 증가한 48명이라고 발표했다. 코로나-19 감염자는 총 28,821명이 되었다. 사망자는 없었고, 총 94명이다.

  신규 감염자 중 21명은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으로 시설에서 격리 중 감염이 확인되었다. 내역은 프랑스에서 입국한 1명, 바레인에서 입국한 1명, 필리핀에서 입국한 1명, 말레이시아에서 입국한 1명, 남아프리카에서 입국한 1명, 카타르에서 입국한 2명, 네팔에서 입국한 1명, 독일에서 입국한 1명, 아랍에미리트에서 입국한 1명, 인도에서 입국한 1명, 에티오피아에서 입국한 1명, 마다가스카르에서 입국한 9명이다.

  태국 국내에서는 27명의 감염자도 확인되었다. 이 중 5명은 집단 감염 지역 관련 감염자이고, 나머지 22명은 국내 시장 등 지역 사회 감염자이다.

  지역별 감염자 수는 방콕 17명, 싸뭍싸콘 8명, 나콤파톰 2명이다.

  지금까지 태국 국내에서 확인된 감염자는 28,821명이며, 그중 27,379명이 완치되었고, 1,348명이 치료 중이고, 94명이 사망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