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IBK 기업은행 블로그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아이와 함께 어디로 나들이를 갈지 고민하는 엄마 아빠분들 많으시죠? 요즘, 비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충분히 공부와 재미 두 가지를 잡을 수 있는 어린이 무료 체험활동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 어린이를 위한 알찬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주도가 아니어도 말타기를 할 수 있는
렛츠런파크 서울 어린이 승마체험
사진 : 렛츠런파크 서울 홈페이지 park.kra.co.kr
구 경마공원인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는 주말에 어린이 승마체험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숙련된 말 조련사가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아이가 승마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 말 포니와 직접 교감해 볼 수 있는 포니랜드 체험, 마 문화관련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말 박물관 ‘마지움(MASEUM)’ 견학 등 다양한 체험이 모두 무료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하기 힘든 특별한 승마체험, 봄날이 가기 전에 즐겨보세요.
운영시간: 토~일 10:00~16:30 (이용시간은 마사회사정으로 변경가능)
이용대상: 6세~13세, 키 100cm이상의 어린이
신청방법: 현장 선착순 접수
위치: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역 하차)
역사교육과 박물관 견학을 한번에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사진 : 전쟁기념관 블로그 blog.naver.com/warmuse/220344783861
지난 해 말, 용산에 있는 전쟁기념관은 어린이들에게 전쟁의 교훈을 새기는 어린이박물관을 개관하였습니다. 다소 무거운 주제이지만 그림과 전시를 통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내었습니다.
어린이박물관 관람은 하루에 총 9회로 1회당 50분간 진행됩니다. 전쟁 역사탐험, 나라를 잃은 슬픔, 끝나지 않은 전쟁, 평화의 씨앗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인터넷 사전예약과 현장접수 모두 가능하지만 당일 인터넷접수는 안되니 유의하세요.
또한, 역사체험놀이 '작전명, 고구려를 지켜라!'도 매 주 토요일마다 무료로 진행중입니다. 전쟁놀이와 고구려 역사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어서 인기입니다.
개관시간: 09:00~18:00
휴관일: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포함된 연휴에는 연휴 다음날에 휴관)
신청방법: 인터넷 사전예약과 현장 접수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9 (지하철 4.6호선 삼각지역, 1호선 남영역)
오감이 즐거운 과학나라
양산 3D과학체험관
양산 3D과학체험관은 과학을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감만족관과 미래과학관, 창의체험관, 3D영상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이드 선생님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오감만족관에서는 휴먼로이드 로봇을 체험하는 미래로봇관과 미래의 자동차를 타 보는 미래자동차관이 눈길을 끕니다. 홀로그램과 3D영화 등 아이들 눈이 휘둥그레 해지는 체험들 덕분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기게 됩니다.
평소 전자기기나 로봇, 과학을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양산 3D과학체험관에 꼭 들러보세요.
제한시간 없는 만들기 교실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 나무조각으로 만드는 책친구
사진 : 서울문화재단 sfac.or.kr
어린이 창의성 향상을 위한 예술체험 공간인 관악어린이창작놀이터에서는 '나무조각으로 만드는 책 친구'라는 공방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크기와 모양의 나뭇조각들을 가지고 동물이나 가족, 친구의 얼굴을 표현해 책갈피로 완성해보는 놀이입니다. 연령이나 지역과 관계없이 방문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제한시간 따로 없이 운영 시간 동안 비치 된 재료를 이용해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어린이들이 예술가와 직접 교류하며 예술을 배워보는 예술체험프로젝트 '씨'도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지붕 없는 야외 공연
서울 거리예술 시즌제(봄)
사진 : 서울문화재단 sfac.or.kr
거리예술 시즌제는 서울 공원과 도심에서 거리예술을 펼치는 행사입니다. 봄(4~5월)과 가을(8~9월)로 나뉘어 주말마다 진행됩니다.
피노키오 이야기, 서커스, 인형극 등 아이들이 봐도 충분히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과 화려한 장치로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니 공원 나들이 겸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월 첫째 주에는 선유도공원, 둘째 주는 보라매공원에서, 셋째 주와 넷째 주에는 각각 서울숲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됩니다. 모두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공연 일정을 알아보고 찾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