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2023년, 물가 상승률이 둔화할 전망입니다.

전 세계 대부분 국가의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빨리 둔화하고 있으며, 내년 연말까지 물가 상승률(인플레이션)이 2%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망은 경제학자와 주요 금융기관의 분석을 기반으로 합니다.

 

금융 기관 분석 결과:

골드만삭스의 이코노미스트들은 미국, 유럽 및 기타 신흥국에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물가 상승률이 최근 3개월 동안 연 2.2%까지 상승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이러한 하락세는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라 불릴 정도로 물가 상승률이 예상보다 빠르게 감소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골드만삭스 이코노미스트들은 이러한 하락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내년에는 이들 국가의 평균 인플레이션률이 주요 국가 중앙은행들의 목표로 하는 연 2%에 근접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연준, ECB, BOE 등 주요 중앙은행들은 인플레이션 목표를 2%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영향:

물가 상승률의 둔화는 주택 구매력을 높여주고 중앙은행들이 금리를 인하할 여지를 제공하여 경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옥스포드 이코노믹스의 마이클 손더스 수석고문은 내년 4분기에 유로존에서는 인플레이션이 1.3%, 영국에서는 2.7%까지 떨어지고, 미국에서도 PCE 가격지수가 2.2%로 떨어질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이러한 물가 상승률의 하락은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망의 이유: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의 이유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공급망 차질, 노동력 부족,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및 상품 가격 상승 등 지난 3년 동안 세계 경제를 괴롭혔던 인플레이션의 주요 요인들이 완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급망 경색이 완화되면서 물가 상승률이 둔화되고 있으며, 에너지 및 상품 시장도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에 적응하면서 안정화되고 있습니다.

 

미래의 금리 인하 예상:

뱅크 오브 아메리카(BoA)는 내년에 글로벌 중앙은행들이 2009년 이후 가장 많은 152건의 금리 인하를 단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경기가 더욱 활성화되고 물가 상승률이 안정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종합적인 전망:

전 세계 대부분의 경제가 내년에는 느리게 성장하겠지만, 금리 인하, 에너지 및 식품 가격 하락, 공급망 정상화 등이 경기 침체를 막아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은 경제에 확신을 불어넣고, 소비자와 기업에게 안정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