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요즘 국제 금값이 크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이 소식을 들어보셨나요? 금값 상승에 따라 '금 투자'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 금값이 왜 상승하는지, 어떻게 금을 투자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금값 상승 중?

지난 달부터 국제 금 시장에서 눈부신 상승세를 보이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국제 금값입니다. 보통 국제 금값이라고 하면 미국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거래되는 금 선물 가격을 의미하는데, 최근에는 1트로이온스(약 31g)당 2152달러를 넘어선 적도 있었습니다. 미래에는 2300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측되며, 우리나라에서도 금값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금값 상승 이유는?

금값은 다양한 요인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몇 가지 주요한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 금리 하락: 일반적으로 금값은 금리와 반대로 움직입니다. 금은 이자 수익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금리가 오르면 금을 팔고 은행에 예금을 보관하는 것이 유리해집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금리를 낮추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며, 이로 인해 금값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 달러 가치 하락: 환율 또한 금값과 반대로 움직입니다. 금 선물은 달러로 거래되기 때문에, 달러의 가치가 상승하면 외국 투자자는 금을 더 비싸게 살 수 있습니다. 현재 달러의 가치 하락으로 인해 금값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 안전자산 수요: 금은 안전 자산으로 간주됩니다. 화폐나 주식과 달리 금은 언제 어디서든 가치를 유지하므로 경제 불확실성이나 전쟁과 같은 상황에서 금값이 상승합니다. 최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과 미국의 경기침체 우려로 인해 금값 상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금 투자, 어떻게 할까요?

금을 투자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각각의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골드바: 금을 실물로 소유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감정적으로 만족스러울 수 있지만 부가가치세와 수수료로 인해 흔한 투자 방법은 아닙니다.
  2. 금 통장: 금 통장을 개설하여 은행이 대신 금을 구매하고 저장해줍니다. 환전 수수료와 배당소득세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금 현물: 금을 거래하는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여 금 시장에서 직접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거래 시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다른 세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4. 금 ETF: 금값에 연동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실시간으로 금값을 추적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배당소득세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금값 상승을 고려하여 금 투자를 고려하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일 수 있지만, 각 투자 방법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금융 상황과 목표에 맞는 투자 방법을 선택해 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