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날씨는 정말 간단합니다. 쉽게 말해 1년 내내 여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만, 이번에는 호치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을 위해 자세하게 호치민 날씨 및 계절 별 준비물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의 호치민 날씨 그래프를 참조하시면서 보면 좋습니다.




호치민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호치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2월 – 3월 사이입니다.  이 시기의 호치민 날씨는 1년 중에서 가장 시원하며, 비가 오지 않기 때문에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평균 최고 기온은 33도, 평균 최저 기온은 23도 입니다. 


호치민 날씨의 구분


위에서 호치민을 방문 최적의 시기는 12월 – 3월 시기라고 설명했는데요, 그럼 나머지 4월 – 11월 까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호치민 날씨는 아래와 같이 두 계절로 구분됩니다.


호치민 건기 : 11~4월

호치민 우기 : 5~10월


호치민 건기는 한국의 ‘무더운 여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11월 – 4월 시기에 호치민을 방문하시는 분께서는 반팔, 반바지와 1 – 2벌 정도의 긴바지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긴바지를 준비하는 이유는 호치민에서 복장제한이 있는 장소가 몇군대 있기 때문입니다. 클럽이나 바가 대표적입니다. 


5월 – 10월의 호치민 우기는 ‘무더운 여름에 산발적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날씨’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의 장마와는 틀리게, 하루에 1 – 3차례 정도 짧고 굵게 소나기가 내립니다.


이 시기 호치민을 방문하시는 분께서는 접이식 우산이나 쪼리(신발)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싼 신발은 신고 오시는건 절대 금물입니다. 순식간에 더러워지게 됩니다. 왜냐하면 호치민은 아직까지 배수시설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습니다.


비가 오면 물이 쉽게 고이고, 넘쳐 흐릅니다.   아래의 사진을 통해 대략 어느정도 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호치민 여행에 맞춰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호치민 일기예보 링크를 통해 현재 호치민 날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베트남 , 호치민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베트남 가이드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지식공유포럼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식공유포럼

호치민 게스트하우스에 관하여


저렴하게 여행을 하고자하는 분에게 게스트하우스는 좋은 숙박시설 중 하나입니다. 다행히도 호치민에는 게스트하우스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 호치민 게스트하우스들은 대부분이 데탐 거리 (여행자 거리)와 인접한 Phan Ngu Lao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팜응우라우 거리는 굉장히 긴 거리인데, 중간마다 샛길이 매우 많습니다. 대부분의 저렴한 숙박시설은 이 샛길들에 위치해 있으며, 이번에는 Phan Ngu Lau 거리에서 게스트 하우스가 밀집되어 있는 세 지역을 설명하겠습니다.



373 Pham Ngu Lao


373번지는 팜응우라우 길에서 게스트하우스만 밀집된 샛길입니다. 최소 5곳 이상의 게스트 하우스 및 호스텔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입구의 사진 간판에 호스텔 및 게스트 하우스들이 나와있습니다]


이 길의 장점은 바(Bar)나 술집에서는 약간 떨어져(5분 정도) 있습니다. 그래서 매우 조용합니다. 대부분 서양인들이 많이 이용하며, 동양인은 적습니다. 한국인 역시 본적이 없네요. ​


[구글 지도에서는 정확히 나타나지 않지만, 노란색 부분에 샛길이 있습니다. 이 길로 들어가셔 됩니다.]


 

283 Pham Ngu Lao



위의 373번지에 약 5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도 있으며, 비교적 굉장히 찾기가 쉽습니다. 옆에는 호치민 맛집으로 유명한 Pho Quynh이 있습니다.


 

241 Pham Ngu Lao



역시 호치민 게스트하우스가 밀집된 길입니다. 게스트 하우스들은 문제가 없지만, 길의 입구를 찾기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밤에 도착하셔서 찾으실 경우 상당히 애먹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 호치민 게스트하우스 , 호스텔이 밀집된 지역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늦은 시간에 도착하셔서 호텔을 예약 못하셧더라도, 방문하시면 머무실 방이 하나쯤은 꼭 있습니다.


시설은 대부분이 비슷 비슷하며 6인실 기준으로 약 8천원 – 1만원 정도 합니다. 저렴한 숙박시설을 찾으신다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베트남 가이드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지식공유포럼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식공유포럼

북쪽에 위치한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와 남쪽에 위치한 베트남 최대 상업도시 호치민은 늘 관광객들에게 인기도시입니다. 꽤나 멀리 떨어져있고 과거 사회주의과 민주주의로 나뉘었던 두 국가의 수도답게 호치민과 하노이는 서로 상반된 특징을 가지고 발전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호치민에서 하노이 가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이 방법은 반대로 하노이에서 호치민까지 이동하실 때에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의 거리는?

호치민에서 하노이의 직선상 거리는 무려 1,137km이며, 도로로 이동할 경우 1,757km가 됩니다. 서울과 부산의 약 4배가 넘는 거리이지요. 거리가 거리인만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수단은 ‘비행기’입니다.

그러나 이 글에서는 버스와 기차를 이용해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해보려 합니다.

호치민에서 하노이가는 방법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는 아래의 3가지 방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스 / 기차 / 비행기


버스



가장 저렴한 교통수단인 버스입니다. 그러나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 가기 위해 버스를 이용하시는건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는 베트남의 교통법이 매우 강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속도제한에 대해 매우 까다롭고, 벌금이 매우 쌥니다. (그래서 버스가 속도를 좀 더 내다가 공안한테 붙잡혀 운전기사와 공안이 싸우는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지역과 도로에 따라 다르지만 버스일 경우 시외에서 최대 60km의 속도로만 운행할 수 있습니다. 시내는 더 줄어들죠. 그래서 무려 40시간인 소요됩니다. 단지 호치민에서 하노이를 가기 위해서 버스를 타는건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 (주로 무이네 – 달랏 – 냐짱 – 호이안 – 후에 – 하노이 순으로 버스가 이동합니다.) 베트남의 주요 관광지를 지나쳐 가기 때문에 전국투어 식으로 이동할때는 버스를 타도 괜찮습니다. 
호치민의 경우 신카페에서 일종의 패스권을 판매합니다. 이걸 구입하면 어느 도시에서 머물던 시간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호치민에서 무이네를 방문 후, 무이네에서 관광/숙박 후 다시 표를 끊고 달랏을 가는게 아니라 그냥 다음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 표가 있습니다. (약 1개월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

혹시, 버스를 이용해 베트남을 관광하실 경우에는 꼭 보온을위한 긴팔(혹은 덮을것?)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버스의 에어콘이 매우 강한데 반해 담요가 얇기때문에 밤에 꽤나 춥습니다. 


기차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의 기차는 가장 빠른 기차를 기준으로 약 3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그러나 연착이 자주 되기때문에 버스와 큰 차이는 없을수도 있겠네요. (호치민시의 기차역 이름은 호치민의 옛날 이름인 사이공 (Saigon)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노이에서 호치민까지 종단하는 기차는 매일 있으며, 호치민에서 하노이로 갈때는 SE2, SE4, SE6 등의 짝수가, 반대로 하노이에서 호치민의 기차는 SE1, SE3, SE5 등 홀수로 배정됩니다.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 바로 가는게 아니라 중간의 주요 대도시들을 경유해서 지나갑니다. 빠른기차와 느린기차의 차이점은 몇개의 도시를 경유해서 가느냐입니다.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의 열차 시간표
베트남의 기차는 좌석수가 다양하게 나뉘어져 있는데요, 에어콘의 유무, 좌석 및 침대에 따라 대략 10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 기차로 이동할때에는 최소 에어콘이 있는 소프트 시트(Soft Seat) 좌석을 이용하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그 다음은 침대인데요, 하드 침대와 소프트 침대로 나뉘어져 있으며 하드 침대의 경우 1구획에 6명이 머물 수 있으며 3단 침대로 되어있습니다. (침대는 낮은 층을 타세요. 위쪽은 정말 좁습니다.)

소프트 침대의 경우 2층 침대로 총 4명이 머물 수 있으며, 기차에서 가장 요금이 높습니다. 4인실 1구역이기 때문에 친구와 함께 타고 가기에 좋습니다.


비행기

사실상 호치민에서 하노이까지 이동하는데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입니다. 약 1시간 반 ~ 2시간 정도 소요되며, 아래 목록에서 항공사를 선택해보세요.

1. Vietnam Airlines

명실상부 베트남  최고의 항공사인 베트남 항공입니다. 한국의 ‘대한항공’ 급의 위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항공기, 기내 서비스는 절대 대한항공 급이 아닙니다.)

만약 가격의 차이가 적다면 무조건 베트남 항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베트남은 비행기의 연착이 매우 빈번하게 일어나는데, 이때 베트남 항공이 우선순위를 가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 Viet Jet Air


2007년 설립된 비엣젯 항공은 주로 베트남 국내선을 운항하는 항공사였습니다만, 최근에는 인근 싱가폴, 태국 및 한국의 인천 공항까지의 노선도 추가되었습니다.  
최근에 한국어로 된 홈페이지가 오픈하였습니다. 베트남 항공 다음으로 가장 많이 베트남 국내선을 운항합니다.

3. Jetstar Pacific

한때 아시아 – 태평양 지역을 운항하는 최고의 저가 항공사로 선정되었던 젯스타 항공입니다.  총 9곳의 베트남 국내선을 운항 중에 있으며, 한글로 된 홈페이지를 지원합니다.


출처: 베트남 가이드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지식공유포럼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식공유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