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직장인 72% 문자 작성 어려워요”
직장인 10명 중 7명은 보고서나 제안서 같은 문서를 작성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72.1%가 '업무상 문서작성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 59.2%는 자신이 상급자나 외부업체에 제출한 문서가 재작성 요청을 받고 되돌아온 경험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직급별로는 회사에서 실무를 맡는 대리급(77.0%)이 문서 작성에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고, 직종별로는 기획• 홍보직(78.4%)과 생산, 기술직(78.3%) 가운데 문서작성을 어려워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서작성시 어려움을 느낀 부문으로는 23.5%가 적절하게 참고할 수 있는 문서예문의 부재를 꼽았고, 설득력 있는 문장력 작성(20.3%), 도표. 디자인 등 문서의 시각적 표현(16.1%), 타당성 있는 논리의 전개(14.6%) 등의 응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처럼 대다수 직장인들이 문서작성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지만 입사 후 문서 작성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을 받은 이들은 전체의 20.2%에 불과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2005.9.21)


 < 강 의 목 표 >

여러분은 본 과정을 통하여  직장에서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비즈니스 글쓰기> 개념과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나아가  비즈니스 상황에서 활용되는 이메일, 기안문, 보고서, 기획서 작성 등 비즈니스 글쓰기 전반에 대해 명확히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기획력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