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호치민시, 아파트 소유권 증명서 발급 지침 발표

호치민시는 주택 개발업자들과의 분쟁을 막기 위한 토지사용과 주택 소유의 증명서 발급을 가속화하기 위한 지침을 발표했다.
호치민시는 소유권 증명서 발급을 위해 토지사용료를 징수하는 것과 관련하여 아파트 프로젝트를 두가지 범주로 구분하였다.
첫째, 주상복합단지의 경우 사업구역 전체를 '주거용지'로 구분하고, 이에 따라 토지사용권, 주택 및 부속 자산에 대한 소유권 발급을 위한 토지사용료를 부과한다. 둘째, 주상복합단지가 아니면서, 공원, 학교, 병원, 아파트 외곽의 공공도로와 연결되는 아파트의 경우, 아파트 건설을 위해 사용하는 토지만을 '주거용지'로 간주한다.
천연자원환경국은 건축기획국, 건설국 및 기타 기관과 협력하여, 각 아파트 프로젝트의(이미 완료되었거나 완료 예정인) 소유권 증명서 발급에 따른 토지사용료 산정을 위한 토지 분류를 담당하고 있다. Vo Van Hoan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부서기장은 호치민시는 도시 내 아파트 사업을 계속 검토하고 소유권 증명서 발급 지연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유권 증명서가 없다는 것은 아파트 구매자들이 부동산을 저당 잡히거나 은행 대출이나 상속 절차를 위한 담보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호치민시와 하노이시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공사 진행, 용역비, 관리비, 시공품질, 공용구역 사용, 소유권 증명서, 건물관리자 임명 등과 관련하여 매수자와 아파트 개발회사 사이의 분쟁이 증가하고 있다.


호치민시, 첫 번째 고속시내버스 노선의 작업 가속화


호치민시 인민 위원회는 도시철도 관리국(MAUR), 교통 공사 건설 투자 관리 위원회 및 관련 기관들에게 호치민 메트로 1호선과 연결되는 첫 번째 고속시내버스 노선(BRT 1번 노선)의 실현을 가속화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BRT 1번 노선은 도시전철이 개통되면 사용자가 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한다.
29km의 BRT 1번은 2014년에 착공하여 당초 2019년에 완공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완공일이 2023년까지 연장되었으며 Vo Van Kiet - Mai Chi Tho 도로를 따라 사이공강을 가로질러 Hanoi 고속국도와 연결된다. 이 노선은 An Lạc 원형 교차로에서 시작하여 Cat Lai 교차로에서 끝나며 Binh Chanh군, Binh Tan군, 6군, 5군, 1 및 2 군을 통과한다. 이 BRT 1번 노선은 호치민시가 계획한 6개의 BRT 노선 중 하나이다.
(출처: ‘20년 12월 22일 Vietnam News)


세계은행, 2021베트남 성장률 6.8% 예상


세계은행의 베트남 최근 경제 업데이트에 따르면, 베트남 경제는 2021년에 약 6.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이후 약 6.5%로 안정적인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하였다. 이 예측은 COVID-19 위기가 효과적인 백신 도입을 통해 점차적으로 통제될 것이라는 걸 가정하고 있다.
세계은행 베트남에 따르면, 베트남은 2020 년에 약 3 % 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세계 경제는 최근 수십 년간 가장 큰 글로벌 위기 속에서 최소 4 %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베트남은 사상 최대의 무역흑자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외국인 투자가 계속 유입되고 상품 수출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관광 활동 감소와 해외송금액 감소로 인한 외환 수익 손실을 상쇄하고도 남는다고 하였다.
(출처: ‘20년 12월 23일 Vietnam News)


HCMC 동부의 혁신도시 개발을 위해 필요한 막대한 자본금


호치민시 건축기획국은 호치민시 인민위원회에 '2020-2025년 동부 혁신도시 형성 및 개발’에 대한 제안서를 제출했다. 이 프로젝트는 ‘투득시’를 개발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인프라, 경제 및 사회 성장에 필요한 주요 예산이 1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 지역의 최대 장점은 인근 지역과 연계하는 교통 인프라를 갖추었다는 것인데, 9군의 Suoi Tien에서 1군의 Ben Thanh까지의 호치민 메트로 1호선, My Pho-Tan Van-Nhon Trach의 3번 순환도로, HCMC-Long Thanh-Dau Giay 고속도로, 국도 1A와 국도 1K, 사이공강에서 동나이강까지의 여러 수로 등이 있다.
또 이 지역의 스타트업 생태계는 많은 스타트업 지원 센터와 국내외 투자 펀드의 참여로 성공적으로 형성되어 있다. 그 중 9 군 사이공 하이테크 파크(SHTP)와 호치민 국립대학교(VNU-HCMC)가 이곳에서 스타트업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주도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전국 최대 창업 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혁신도시의 주목할 만한 요소 중 하나는, 2군의 Thu Thiem 신도시 지역이다. Thu Thiem 신도시는 국제금융센터, 무역지구, 고품질의 주거지역을 만들기 위한 대규모 투자를 할 준비가 되어 있다. 또한, Rach Chiec Sports and Fitness Center, Thung Tho Port 지역 및 9구역의 Tam Da 지역도 모두 이 혁신도시의 일부이다.
이 투득시에는 2030년에 150만명의 주민이 거주할 것으로 예상되며, 2040년과 2060년에는 각각 190만 명과 300만 명으로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출처: ‘20년 12월 26일 Saigon Giai Phong Online)

 

무역흑자가 190억 달러에 달해 2016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


베트남은 COVID-19 전염병의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올해 2016년 이후 가장 높은 191억 달러의 무역 흑자를 낼 것으로 추산된다. 베트남의 총 수출입액은 5,439억 달러에 달해 전년 대비 5.1퍼센트 증가했으며 이 중 수출액은 2,815억불, 수입액은 2,624억불로 전년대비 각각 6.5퍼센트와 3.6퍼센트 증가했다.
세계 경제가 COVID-19 대유행의 영향을 심각하게 받고 있는 반면, 191 억 달러의 무역 흑자는 베트남이 자유무역협정 (FTA), 특히 EU-베트남 FTA라는 기회를 잘 활용하고, 품질 요건이 까다로운 시장의 요구사항을 잘 충족하고 있는 점에 기인한 것이다.
(출처: ‘20년 12월 30일 Vietnam News)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