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투르 쇼펜하우어
Arthur Schopenhauer
(1788.Feb.22~1860.Sep.21)
"Compassion is the basis of all morality."
이 인용문은 타인에 대한 공감과 친절의 중요성에 대한 쇼펜하우어의 믿음을 강조합니다.
그는 연민을 느끼는 능력이 인간을 다른 동물과 구별하며 모든 윤리적 행동의 기초라고 주장했습니다.
쇼펜하우어는 개인의 욕망과 목표를 추구하는 것이 종종 갈등과 고통으로 이어진다고 믿었고,
연민과 이타주의는 이 주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는 연민을 개인의 자아를 초월하고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여 더 만족스럽고 조화로운 존재로 이끄는 수단으로 보았다.
쇼펜하우어는 자신의 철학에서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마음으로 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연민을 인간이 된다는 것의 근본적인 측면으로 보았습니다.
"The two enemies of human happiness are pain and boredom."
이 인용문은 고통과 지루함이 행복의 가장 큰 장애물이라는 쇼펜하우어의 믿음을 표현합니다.
그는 쾌락에 대한 욕망과 고통의 회피가 우리 본성의 근본적인 부분이며 이러한 욕망이 우리 행동의 많은 부분을 주도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이 종종 수명이 짧고 권태로 이어질 수 있으며 고통이 삶의 불가피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쇼펜하우어는 행복 추구는 이 두 적 사이의 끊임없는 투쟁이며 진정한 행복은 달성하기 어렵다고 믿었다.
그는 인생을 욕망과 고통의 순환으로 보았고 진정한 평화와 만족을 찾는 유일한 방법은 세상과 일종의 영적 분리를 통해 이 순환에서 벗어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명언에서 쇼펜하우어는 고통과 지루함은 인간의 삶에서 유비쿼터스한 경험이며 이를 극복하는 것은 끊임없는 도전이라고 지적합니다.
그의 비관적인 견해에도 불구하고 그의 사상은 계속해서 철학에 영향을 미치고 인간 조건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Will to Live."
쇼펜하우어는 삶의 의지를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가 삶을 추구하고 죽음을 피하도록 이끄는 맹목적이고 무의식적인 힘이라고 보았다.
그는 이 충동이 세상의 모든 노력, 야망, 갈등의 근원이자 인간 고통의 근본 원인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쇼펜하우어는 삶의 의지를 고통의 원천으로만 보지 않고 창의성과 예술적 표현의 원천으로 보았다.
그는 삶에 대한 의지가 예술적 영감으로 나타나며 가장 위대한 예술 작품은 삶에 대한 보편적인 의지의 표현이라고 믿었습니다.
이처럼 쇼펜하우어는 예술을 개인의 자아를 초월하고 보편적인 삶의 의지와 연결하는 수단으로 보았다.
그는 예술에 대한 관조를 통해 존재의 본질에 대한 초월적인 통찰을 경험하고 세상에서 우리의 위치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삶에 대한 의지와 예술과의 연결에 대한 이 아이디어는 쇼펜하우어 철학의 중심이며 계속해서 그의 작품에서 영향력 있고 널리 논의되는 측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