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력과 리더의 조건>- 판단력, 선견성, 지휘통솔력, 결단력.→ 불확실하고 예측 불가능한 현대사회 : Leader의 밀어붙이는 힘의 결단 필요.
→ “밀어 붙이는 힘” = “방향성을 지닌 창조” = “기획력과의 싸움”
- 현실적으로 매일 부딪치는 것 = “기획과의 싸움”→ 국가 경영 기획부터 한 팀의 기획에 까지~
- 누구에게나 중요하나 전문가만이 쓰는 것으로 소홀히 판단 : 자기 능력 한계화.<내용 구성>
제1장, 기획과 기획서의 예비 지식
제2장, 경영기획 & 경영기획서
제3장, 사업기획 & 사업기획서
제4장, 상품기획 & 상품기획서
제5장, 시장도입기획 & 시장도입기획서 (총138쪽 자료)
제6장, 광고기획 & 광고기획서
제7장, 전시기획 & 전시기획서
(본 내용에 자주 언급되는 "문구산업,전자문구,포토컴" 등은 예시를 들기 위함이며, 특정산업 및 제품과는 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