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휴넷 지식생산본부
마케팅에서는 웨버의 법칙(Weber’s law)이란 것이 있다.
이 법칙은 어떤 사람들이 TV나 자동차를 살 때는 몇 십 만원은 우습게 생각하지만, 그 사람이 시장에서 콩나물을 살 때는 상대적으로 몇 십 원에도 민감한 것을 부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쉽게 말하면 100만원에 있어서 1,000원은 상대적으로 작게 보이지만 5,000원에서 1,000원은 심리적으로 커 보이는 것이 보통이다.
이 법칙은 어떤 사람들이 TV나 자동차를 살 때는 몇 십 만원은 우습게 생각하지만, 그 사람이 시장에서 콩나물을 살 때는 상대적으로 몇 십 원에도 민감한 것을 부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쉽게 말하면 100만원에 있어서 1,000원은 상대적으로 작게 보이지만 5,000원에서 1,000원은 심리적으로 커 보이는 것이 보통이다.
728x90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치경영모형(EVM) 구축 프로젝트 연구 (0) | 2009.06.10 |
---|---|
연구개발과 Speed-up (0) | 2009.06.10 |
우리사 개선(환경경영시스템적 접근) (0) | 2009.06.10 |
청와대 비서실의 보고서 작성법 (5) | 2009.06.10 |
마틴 루터 킹 목사 연설문 (0) | 2009.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