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최근 한국에서 마약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예전 마약이라하면 음성적으로 일부 몇몇 중독자들에 의해서만 행해지던것이,

이제는 클럽에서 청년들은 손쉽게 심지어는 어린 학생들에게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최근 뉴스에 국내 유통되는 다수의 마약이 태국으로 부터 수입된다는 보도를 접하여,

이 글에서는 태국의 합법 및 불법 약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많은 국가와 마찬가지로 태국에도 마약 사용 및 소지를 규제하는 법률이 있습니다.

태국은 엄격한 마약법으로 유명하며 마약 범죄에 대한 처벌은 가혹할 수 있습니다.

 

태국의 불법 약물

 

태국은 마약 사용에 대해 무관용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소량의 불법 마약 소지라도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태국의 일부 불법 약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탐페타민: 현지에서 "야바"로 알려진 메스암페타민은 태국에서 널리 사용되는 중독성이 강한 각성제입니다. ya ba를 소지하면 최대 10년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코카인: 코카인은 태국에서 불법이며 소지할 경우 최대 5년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헤로인: 헤로인은 태국에서도 불법이며 소유할 경우 최대 10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 있습니다.

 

엑스터시: 엑스터시는 태국에서 인기 있는 파티약이지만 불법이기도 합니다. 엑스터시를 소지하면 최대 20년의 징역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국의 합법적인 마약

 

태국에서는 많은 약물이 불법이지만 합법적이고 널리 사용되는 약물도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리화나(대마): 최근 법률이 변경되어 마리화나(대마)는 태국에서 합법적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현재 시내 많은 판매점이나 관련 카페들이 활발하게 생겨나고 있습니다. 개인 가정들도 일정 수량이하의 재배도 가능한 상황입니다.

법률 개정전 마리화나 소지 및 사용은 최대 5년의 징역형에 처해졌으나 이제는 어렵지 않게 접근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물론 한국인은 태국에서 마리화나(대마) 접한다 하더라고 국내법에 의해 처벌 대상입니다.

 

알코올: 알코올은 태국에서 합법이며 널리 소비됩니다. 그러나 자정부터 오전 11시 사이에 술을 판매하는 것은 불법이며 음주 운전에 대해서는 엄격한 처벌을 받습니다.

 

담배: 담배는 태국에서 합법이지만 소비할 수 있는 장소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레스토랑, 바, 해변을 포함한 많은 공공 장소에서 흡연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처방약: 태국에서는 많은 처방약이 합법적이지만 면허가 있는 의사가 처방해야 합니다. 면허 없이 처방약을 판매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Kratom: Kratom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이며 태국에서 합법적인 식물입니다. 그것은 종종 진통제 및 오피오이드에 대한 자연적인 대안으로 사용됩니다.

 

결론적으로 태국은 마약 사용 및 소지를 규제하는 엄격한 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리화나와 술과 담배와 같은 일부 약물은 합법적이고 널리 소비되는 반면, 메스암페타민과 같은 다른 약물은 불법이며 심각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국을 여행하는 경우 이러한 법률을 숙지하고 불법 약물의 사용 또는 소지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