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의 다양한 기법에는-고객 중심 경영(Consumer Oriented Management),시간 중심 경영(Time Based Management),비지니스 프로세스리엔지니어링(BusinessProcess Reengineering),벤치마킹(Benchmarking),리스트럭처링(Restructuring),수평 및 유연 조직론,창조적 인적 관리론,핵심 역량(Core Competence)론,학습 조직(Leaming Oganization)론,다운 사이징 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적절히 적용 시키려는 노력도 중요하다.
하지만 과연 이런 기법들의 신속한 도입과 그 능숙함이 올바른 경영 혁신의 충분조건이 될수있을까.결코 그렇지않다.
이러한 현대의 경영 혁신기법은 새로운 아이디어나 행동을 창출하고,수용하고,실행하는과정즉,기업이 스스로 환골탈태하여 변화하는 과정에서 도구일 뿐이다.
다시말해 이러한 기법이란 지금까지 우리기업의 숨통을 조여왔던 낡은 전제,낡은 패러다임을 파괴해 버리지 않고서는 사용할수없는 무기력한 도구일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