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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기 운용부문

 

항공기 기종의 단일화

   - 항공기 운용 효율화

   - 조종사 및 정비사 활용 효율화

   - 정비비용 절감(15%~20%) : 부품재고 및 관리 정비의 단순화

   - 조종사, 승무원 교육훈련비 절감

   - 단일한 통합 표준화 절차 수립 가능

   - 지상조업 시간 단축(15~30)

※ 범용기종(A320 또는 B737 계열) 선택으로 항공기 확보와 승무원 확보 용이

 

단일등급 좌석(Mono Class) 운영

   - 전 좌석 단일등급(Economy) 등급운영

   - 좌석 수가 20% 증가(A320 : 150 → 180 / 20% 증가)

   - 좌석 당 운항비용 절감.

 

최신형 항공기 사용

   - 부품정비비 저렴, 연료효율성 높음, 안전성 향상

 

좌석개방제도 도입 가능

   - 선착순 좌석제를 실시해 승객의 탑승시간 단축

 

단거리 운항(4~5시간 이내)

   - 조종사, 승무원 최대한 활용 가능

   - 해외 체재비 절감(숙박비, 일비 등)

   - 항공기 가동시간(Utilization hour) 1일 평균 12시간 이상으로 극대화

  

지상조업 시간 절감 및 절차 단순화

   - 항공기 주기장의 각을 주는 설계로 Push-Back 없이 자체 동력으로 출발하여 시간 및 비용 절감

   - 불필요한 물, 오물청소 등의 서비스 절감

   - 약식 기내 청소 및 정리로 시간 및 비용 절감

  

□ 인력부문

 

직무의 유연성(Multi-Functional Position)

   - 직원 한 사람이 두 종류 이상의 업무 수행

 

   ) 객실승무원 : 기내 청소 지원, 탑승 안전 요원 활동

      카운터업무자 : 공항에서 카운터 발권 후 항공기 탑승 지원

      정비사 : 화물탑재, 하역과 같은 지상조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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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무원 부대비용 절감

   - 실용적인 유니폼(청바지+셔츠)으로 유니폼 비용, 세탁비 등 절감

   - 가능한 모든 물품 협찬 또는 간접광고로 비용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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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es/Marketing 부문

 

인터넷 판매

   - 항공권 판매를 인터넷예약 중심으로 판매수수료(매출의 7%) 절감

 

저비용항공권 활용

   - 고객이 직접항공권을 인쇄 또는 저비용 용지 사용으로 비용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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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하면서 직접적인 마케팅

   - 비용이 막대한 TV, 신문광고를 배제

   - 구전홍보, 게릴라 마케팅, 언론 기사화를 이용한 관심 유발


 

Service 부문

 

불필요한 부가 서비스의 제한

   - 공짜 기내식, 기내 오락 제공안함

   - 간단한 식음료 유료화

   - 영화, 음악, 오락, 게임 유료화

 

   단순히 기내식 비용의 절약이 목적이 아니라, 의무적으로 기내식을 제공할 경우 이에 따르는 사전 준비, 서빙 문제, 기내 청소 문제 등 부가적인 절차, 인력의 추가 소요 및 비용이 발생하므로 기내 서비스 최소화 전략

 

기내 담요 및 쿠션 제공안함

   - 기내 담요 및 쿠션 분실이 잦으며, 기내 청소(정리)에 시간이 많이 소요됨

 

가격이 서비스다.”라는 전략 추구

 

 

□ 기타 부문

 

적극적인 항공유 햇징(콜 옵션, 선물거래)으로 장래 유가상승에 대비

 

비용절감형 공항 활용

   - 대도심 주변 공항 사용 또는 저비용항공사 전용터미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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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비용항공사 전용터미널에서는 컨베이어벨트 단축, 승객이 직접 컨베이어벨트까지 운반함으로써 비용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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