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명함지갑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라.
모범답안: 명함은 자신의 얼굴이다.
프로 직장인에게 있어 명함예절은 가장 기본적인 에티켓이기도 하다.
그러한 명함을 호주머니에 넣어 다니거나, 일반 지갑(그것도 지저분한 지폐 사이에)에 보관하고, 거기서 꺼내는 것은 프로답지 못한 일이다.
작은 일에도 철저함을 보이는 것은 자신의 마음가짐을 바로잡는 길이기도 하다.
2. 명함철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라.
모범답안: 사회생활을 하면서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된다.
내부고객이든 외부고객이든 첫만남을 가지게 되면 명함을 서로 주고 받게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 업무상 만난 사람들의 수는 매우 많아지고, 이들을 모두 기억할 수는 없다.
따라서 명함을 따로 보관하는 습관은 최소한의 고객 및 인맥관리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3. 미팅이 끝난 후 여백에 관련 내용을 기록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라.
모범답안: 비즈니스를 함에 있어 많은 사람을 만나다 보면, 어떤 일로(이유로, 목적으로)만났는지, 그 만남동안 어떤 대화를 나누었는지, 언제 만났는지를 기억하지 못할 수 있다.
프로 직장인으로서 상대와의 만남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무례한 일이다.
따라서 명함 여백에 기본적인 정보를 기록해둠으로써 다음 만남을 준비하는 고객관리능력은 필수적인 것이다.
4. 다음의 단어를 직급 순으로 나열하라.
과장, 부장, 계장, 대리, 주임, 차장, 팀장, 이사, 대표이사
모범답안:대표이사, 이사, 팀장(부장), 차장, 과장, 대리, 계장, 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