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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은 미샤가 화장품 3차 대전을 일으킨 해
1개에 3,300원에 팔리는 화장품 '미샤'. 2004년 화장품 업계는 미샤가 일으킨 3차 대전으로 떠들썩했던 한 해였다고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방문 판매가 1차 대전이었다면, 2차 대전은 대도시 번화가의 화장품 종합 유통점 장악을 위한 경쟁이었다는 이야기죠.
3차 대전은 '미샤' 같은 단일 브랜드를 취급하는 이른바 독립 브랜드 숍으로 화장품 업계를 장악하려는 전쟁입니다.
이와 관련, '미샤 3,300원의 신화'(우병현 지음, 이지앤 펴냄)은 미샤의 성장사와 강점을 상세하게 파헤친 책입니다.

2004년 매출 전년대비 10배 성장…2002년 첫 매장 개설 후 현재 260여곳..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첨부화일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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