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빈패스트(Vinfast) - 베트남인의 자동차에 대한 꿈이 현실이 되다

 

유럽의 기술, 이탈리아 디자인, 베트남 사람의 방식, 빈패스트 라는 이름은 베트남의 신생 자동차 산업에서 세계 기록과 밀접하다. "Made in Vietnam" 자동차는 "출생"한 지 21개월 만에 공식적으로 거리에 나 왔으며 상용차가 출시된 당시 세계 기록을 세웠다.

4 년 전 베트남 국경일에 빈패스트 자동차 생산 법인은 공식적으로 착공하였다. 이 행사는 VinGroup의 자동차 산업에 대한 진출 결심을 의미하였다. 2025년까지 연간 최대 50 만 대의 차량 설계 생산성으로 동남아시아 1 위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고자하는 야망으로 빈패스트는 베트남의 대도시에서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연 모터 자동차, 전기 모터 자동차, 환경에 친화적 오토바이 등과 같은 핵심 제품을 제공할 것이다.

 

 

빈패스트의 이 목표는 즉시 베트남 소비자들의 우려를 만났다. “베트남이 만드는 자동차에 대한 꿈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아직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이번에 베트남 자동차의 꿈은 베트남 최대 민간 기업 그룹이며 항상 투자 분야에서 기록을 창출한 Vingroup의 구성원 - 빈패스트에 의해 시작되다. 따라서 베트남 사람들은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되었다. 새로운 기적이 기록되기를 바라고 있다.

 

부담이긴 하지만 동시에 빈패스트는 베트남의 수년 동안 미완성된 자동차 꿈을 성취하려는 동기이기도하다.

 

베트남 소비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한 달 이상 착공한 후 빈패스트는 4 개의 유명한 이탈리아 스튜디오 (Pininfarina, Torino, Zagato, Ital Design)에 의해 디자인된 총 20 개의 모델 중 2 개의 자동차 모델을 발표했다. 아우디, 벤틀리, 포르쉐, 롤스 로이스, 재규어,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 럭셔리 자동차 제조업체의 모델과 밀접한 이름이다. 일 년 뒤에 2018 10월에 빈패스트의 자동차 모델 2 대가 파리 모터쇼 2018 이벤트에서 출현하다. Pininfarina로부터 설계되는 동시에 소비자가 가장 많이 득표한 두 모델이다.

 

 

착공한 지 2년 후에 자동차 및 오토바이 생산 단지 그리고  2018년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 컨셉 두 대가 출시된 지 1 년이 넘은 빈패스트 자동차 생산 법인은 2019 6월부터 공식적으로 운영되었다. 이 지역 최고의 첨단 빈패스트 자동차 공장이 빠른 속도로 완공되었다. 빈패스트 자동차 생산 법인은 지역을 선도하는 현대적 규모로 신속한 속도로 구축되다. 이 속도는 베트남과 세계의 자동차 산업에서 큰 열망, "기적"을 보여주었다. 왜냐하면 세계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제작하고 완료하기 위한 평균 시간은 3~4년이 걸리기 때문이다.

 

빈패스트는 2019 7월말에 고객에게 첫 번째 자동차를 인계하다. 베트남 브랜드 자동차들은 "출생"한 지 21 개월 만에 공식적으로 도로에 나 왔으며 상용차 보유 시간에 대한 세계 기록을 세웠다. 아웃소싱에서 자율 생산 및 베트남 브랜드의 글로벌 가치 사슬 소유권에 이르렀다. 베트남이 국내 브랜드의 상용차를 보유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자체 자동차 제조 산업 있는 국가의 지도에 베트남을 올렸다.

 

 2019 10월말, 말라카 (말레이시아)에서 빈패스트는 동남아시아의 신차 평가 프로그램 (ASEAN NCAP)에서 최고의 안전 인증을 받았다. VinFast Lux SA2.0 Lux A2.0 라인은 5 성급의 최고 안전 인증서를 받았다. 그중에 다목적 도시형 차량인 Fadil은 베트남 시장에서 "이 부문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라는 영예로 4성을 받았다.

2021 Vinfast는 미국 시장에서 최초의 전기차를 판매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급차 Bentley Lamborghini Vietnam의 마케팅을 담당했던 자동차 전문가 응웬탄하이(Nguyn Thanh Hi)에 따르면 빈패스트가 게임을 다시 주도하고 있다. ASEAN NCAP 인증으로 빈패스트는 안전이 최우선 시 자동차를 사용하는 베트남 사람들의 인식과 우선순위를 바꾸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베트남 사람은 중공업, 특히 자동차 산업과 같이 창의성과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산업에서 일하기 위해 태어나지 않았다는 견해가 있다. 그러나 빈패스트의 초기 결과는 그 반대를 증명하고 있다. 그리고 베트남 사람들은 최초의 "베트남 산"자동차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베트남 자동차 회사가 이룩한 업적과 기록은 세계가 할 수 있으면 베트남 사람들도 할 수 있고 심지어 더 나을 수 있음을 확인한 계기가 되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