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 질문

34살의 회사원으로 방통대 경영학과 또는 무역학과 진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증가하는 사이버대학의 가치는 어떤것이며, 방통대와의 차별성이 있을지요.

일반적으로 경영학, 경제학, 무역학 중에서 경영학이 왜 가장 인기가 많을까요?

늦게나마 시간을 어떻게 투자할지 생각하다보니 초보적인 질문을 올립니다.

〓〓〓〓〓〓〓〓〓〓〓〓〓〓〓〓〓〓〓〓〓〓〓〓〓〓〓〓〓〓〓

▶ 답변

안녕하십니까?

1년전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군요.

저는 학부에서 회계학을 전공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금융석사과정을 공부 중인 34살의 직장인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금융석사과정은 사이버대학원에서 이수중입니다.

사이버대학 또는 대학원의 가치는 IT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많은 발전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을 하게 되면 일반 대학 및 대학원 졸업과 같은 대우를 해주고 있습니다. 주중에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의 경우에는 사이버대학이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매일 2시간씩 대학원 강의를 듣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원우들 모임에 참석하여 서로간에 우의 및 정보를 교환하고 있습니다.

경영학은 실용학문으로 경영현상 전반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교과목으로는 회계, 재무,인사,생산,마케팅 등 기업 경영 전반에 걸친 내용을 교육하므로 학생들의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본인이 무엇 때문에 공부를 하는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목표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저는 울산의 KOSDAQ 상장업체 회계직에 근무하면서 40대에는 재무 및 금융관련 경영컨설턴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대학원 진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