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에 집중하라(Profit from the Core)
크리스 주크(Chris Zook), 제임스 앨런(James Allen) 공저/이근 등 역,
청림출판, 2002년 10월
목차
1장 성장의 필사적 추구
사례 1: 바슈롬(Bausch & Lomb)
사례 2: 아마존닷컴(Amazon.com)
사례 3: 쿠크 옵틱스(Cooke Optics)
사례 4: 가트너 그룹(The Gartner Group)
우리의 임무
수익을 동반한 성장이란 무엇인가
핵심 사업을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이 책의 접근법
2장 수익을 동반한 핵심 사업
핵심 사업의 집중이 가지는 위력
강력한 핵심 사업의 예외
사업에 대한 정의
단일 시장 지배력과 영향력을 위한 차별화 전략
강력한 핵심 사업의 잠재적 가치를 최대한 끌어내라
수익을 동반한 핵심 사업의 정의
결론
3장 알렉산더 대왕의 딜레마
인접 영역으로의 확장
알렉산더 딜레마
인접 영역의 정의 및 지도 작성
인접 확장 기회에 대한 평가
인접 확장의 일반적 함정
위험스런 인접 확장 방지하기: 자가진단용 질문
결론
4장 딜레마의 재정의
성공적 전환의 희소성
기업의 사망률에 대한 통계
기업 질병 발생 가능성의 증가
재정의 성공의 기회
재정의는 스피드의 문제다
언제 핵심 사업을 재정의해야 하는가
핵심을 재정의하기 위한 조직 정비
핵심 재정의에 대한 필요성의 인식
결론
5장 핵심으로부터의 성장
적절한 시기를 선택해야 한다
조직의 문제인가, 전략의 문제인가?
10가지 주요 경영 지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