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중소기업 구매팀에서 근무하는 외자담당자입니다.

현재까지는 수입품의 비중이 그리 크지 않았으나, 점차 해외의 Sourcing 아이템이 증가하면서, 주문-납기 등 기초적인 사항이 관리가 어렵습니다.

아이템별 납품업체가 다 틀리며 납기기한,거래조건,지역..

모든것이 각각 산재되어있어, 관리가 조금 어렵습니다.

이러한 상황일 경우, 효과적인 외주업체 관리를 위해 어떤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

〓〓〓〓〓〓〓〓〓〓〓〓〓〓〓〓〓〓〓〓〓〓〓〓〓〓〓〓〓〓〓

▶ 답변

Supply Chain Management 라는 것이 있는데, 요즘은 대기업이 SI 시스템으로 구축을 합니다.

중소기업이라면, 패키지 소프트웨어나 ASP 솔루션을 이용하시면 쉽게 관리를 하실 수 있는 서비스가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수기장부 관리는 요즘 안 할 것이고, 거래처 관리 프로그램이나, 오피스 프로그램만으로는 감당이 안 될 것이니, 상용 서비스를 찾아보심이 저렴한 투자가 될 듯 싶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