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life

반응형


마케팅의 정의

* Kotler (2003):
가치가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 제공, 자유롭게 교환함으로써 개인과 집단이 요구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적 과정--사회적 정의
(
대조: 관리적 정의: 판매를 활성화하고 고객을 확보, 유지하거나 증대시키는 기술
)

*
미국 마케팅학회의 정의 (1985): 고객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상품, 서비스 및 아이디어의 설계, 가격결정, 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광범위한 정의 (사회적, 관리적 혼합)


2008/03/19 - [마케팅] - 마케팅 교육 기본과정
2008/02/26 - [마케팅] - 마케팅과 직업
2008/02/22 - [마케팅] - 축제의 관광마케팅적 분류와 브랜드화
2008/02/21 - [마케팅] - 유명기업 브랜드 마케팅사례
2008/02/18 - [마케팅] - 마케팅 이론 3편_PPT형식
2008/02/14 - [마케팅] - 비용이 적게 드는 마케팅 노하우
2008/02/14 - [마케팅] - 별난 마케팅
2008/02/11 - [마케팅] - 대중적 명품 브랜드를 만들어라
2008/02/04 - [마케팅] - 마케팅 R&D의 필요성
2007/11/01 - [마케팅] - 재밌는 광고 마케팅
2007/11/01 - [마케팅] - 아트마케팅의 사례
2007/05/16 - [마케팅] - 라네즈 마케팅 사례
2007/05/11 - [마케팅] - 마케팅 전략, 실무 사례집
2007/05/11 - [마케팅] - 마케팅 조사방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